(좌) YouTube 'STUDIO ONSTYLE', (우) 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확실한 전개와 짧은 분량으로 많은 팬층을 확보 중인 웹드라마.
최근 웹드라마는 많은 신인 배우들이 얼굴을 알리는 등용문이 되어주고 있다.
특히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엄청난 뷰를 기록한 웹드라마에 등장한 배우들은 단숨에 주목의 대상이 됐다.
웹드라마를 통해 얼굴을 알리며 뜨겁게 떠오른 배우 6명을 모아봤다.
신예은
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신예은은 웹드라마 '에이틴'에서 도하나 역을 맡으며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그는 청순하면서도 도도한 매력이 느껴지는 비주얼로 '걸 크러시' 도하나를 제대로 소화했다.
또한 신예은은 인기 웹툰 '연애혁명' 주인공 왕자림 닮은 꼴로도 유명세를 탔다.
신승호
YouTube '연애플레이리스트'
'에이틴'에서 남시우 역을 맡은 신승호는 혜성처럼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빼앗았다.
극 중에서 과묵한 남시우를 연기하지만, 실제 신승호는 장난기 가득한 매력을 지닌 인물.
신승호는 귀여운 강아지상 외모에 완벽한 피지컬로 설렘을 안기며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김다예
YouTube 'STUDIO ONSTYLE'
김다예는 최근 스튜디오 온스타일 '좀 예민해도 괜찮아'에서 18학번 새내기 신혜 역을 연기하며 이슈를 모았다.
시청자들은 캠퍼스 내에서 마주하는 여러 가지 문제에 맞서며 해결해나가는 신혜의 모습에 공감과 위로를 얻었다고.
김다예는 동그란 눈에 단발 머리를 찰떡같이 소화하는 상큼한 비주얼로 확실히 얼굴을 각인시켰다.
김영대
와이낫미디어 '단지 너무 지루해서'
김영대는 '좀 예민해도 괜찮아'에서 남자 주인공 도환 역을 맡아 제대로 얼굴을 알렸다.
평소 무뚝뚝하지만 여자친구에게는 다정한 도환에 많은 이들이 푹 빠졌다.
배우 강동원을 닮은 훈훈한 비주얼도 그의 폭발적인 인기에 한몫을 했다.
정신혜
Instagram 'bonheur_sinhye_irene'
정신혜는 시즌 3 방송을 앞둔 '연애 플레이 리스트'에서 출연했던 바 있다.
그는 극 중에서 비글미 넘치는 정지원 역을 맡아 솔직한 로맨스를 그려내 호평을 얻었다.
시즌 3에서 정신혜가 또 어떤 매력을 보여줄지 벌써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박정우
Instagram 'jjung_woo_'
박정우는 '연애 플레이 리스트'에서 연하남 강윤 역을 맡았다.
그는 시즌 1, 2에서 쌍커풀이 없는 순둥한 외모로 단숨에 눈길을 끌었다.
훈훈한 외모에 훤칠한 키, 어딘가 '현실 남친' 같은 그의 모습은 강윤과 찰떡 같이 어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