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맵스의 만우절 이벤트 ‘팩맨’ 게임?

via 구글맵스(Google Maps) '팩맨(Pac Man)' 

 

구글이 자사 프로그램 '구글맵스'를 이용한 팩맨 게임을 선보였다.

 

지난 31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미러는 미국 IT기업 '구글'이 구글맵스(Google Maps)를 통해 전세계 실제 도로를 배경으로 고전 아케이드 게임 '팩맨(Pac Man)'을 즐길 수 있게 했다고 보도했다. 

 

게임 실행 방법은 간단하다. 구글맵스를 실행하고 자신이 플레이하고 싶은 도시를 지정한 뒤 화면 왼쪽하단의 팩맨 아이콘을 클릭하면 팩맨 게임 화면으로 바뀐다. 

 

게임방법은 기존의 게임 팩맨과 동일하다. 게임이 시작되면 방향키로 주인공 팩맨을 조종해 도로 위의 "알약"을 먹으며 적들을 피해 나가면 된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대한민국 거리가 구글 맵스에 등록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영국과 미국도 도로가 등록되지 않은 몇몇 지역은 팩맨이 실행되지 않아 게임이 진행되는 지역을 찾아야 한다. 

 

실제 도로의 모양에 따라 난이도가 결정되니 구글맵스 유저는 게임을 즐길 지역을 잘 선택해야 한다. 

 

이 게임은 휴대 전화로도 즐길 수 있으며 방향조작은 손가락으로 해야 한다. 

 

한편 이번 팩맨 게임 공개가 작년 구글이 진행했던 '포켓몬 찾기(Pokemon Challenge)'와 같이 만우절을 기념한 이벤트성 행사인지 아니면 구글맵스에서 정식으로 출시하는 서비스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벤트성 행사라면 서비스가 언제 중지 될지 모르니 지금 구글맵스로 들어가 팩맨을 즐겨보도록 하자. 

 

이희수 기자 lh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