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속 200km 테니스 강서브도 뚫지 못한 조현우의 '철벽' 반사신경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아시안게임에서 맹활약이 기대되는 조현우 선수의 뛰어난 반사신경이 화제로 떠올랐다.


지난 14일 유튜브 채널 'Shoot for Love'에는 조현우의 미친 반사신경을 체감할 수 있는 영상 하나가 올라왔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조현우와 시속 200km에 달하는 테니스 강서브 대결이 펼쳐지는 내용이 담겼다.


과연 그가 어디까지 막아낼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아지는 가운데 영상의 처음 장갑을 낀 조현우가 등장했다.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이어 긴장감 넘치는 배경음악이 깔리고 시속 200km를 자랑하는 테니스 서브 공격이 시작됐다.


테니스공은 눈 깜짝할 사이 골대를 가로 막고 있는 조현우 앞으로 날아갔다.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경기 때마다 환상적인 선방으로 한국 축구 대표팀을 살려낸 장본인답게 조현우는 순식간에 날아온 공을 잽싸게 막아냈다.


그 뒤로도 쉴 틈 없는 테니스 서브 공격이 계속됐지만 공이 향하는 쪽으로 기가 막히게 몸을 날리는 조현우의 방어를 뚫지 못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YouTube 'Shoot for Love'


테니스공이 축구공보다 훨씬 작은 크기라는 핸디캡도 조현우에게는 통하지 않았다. 선방률이 무려 70%에 달한 것.


그가 왜 '미친 세이브'라고 불렸는지 다시 한 번 실감할 수 있는 순간이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역시 빛현우", "반응속도 미쳤다", "아시안게임에서도 눈부신 선방 부탁드린다"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한편 E조에 편성된 우리나라 대표팀은 오늘(15일) 밤 9시 바레인과 첫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YouTube 'Shoot for Lov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