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한국타이어는 올해 2분기 글로벌 연결 경영실적 기준 영업이익이 1,83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4% 감소했다고 2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조 7,055억원으로 2.3%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806억원으로 0.4% 늘었다.
2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유럽, 중국, 미주 등 지역별 고른 판매 성장과 신차용 타이어(OE) 공급 실적이 호조를 띄며 2분기 매출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또한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액 중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 매출 비중이 52.1%를 차지, 지난해 동기 대비 3.5%p 증가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유럽과 중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OE 공급 확대와 지속적인 판매 안정성이 이어졌으며 국내 시장에서는 유통 혁신 기반의 B2C 유통 경쟁력 강화를 통해 프리미엄 수입 자동차 등의 고인치 타이어 판매 비중이 확대됐다.
반면 미국 테네시 주 공장의 초기 가동 비용 부담 및 국내 시장 내 경쟁 심화 영향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약 10% 감소했다.
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하지만 하반기에는 미국 테네시 주 공장의 안정화와 국내 시장 교체용 타이어 판매 증대에 힘입어 전체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17인치 이상 고인치 승용차용 타이어를 중심으로 초고성능 타이어의 라인업 확대 등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