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ibighit'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와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에 이어 벌써 5번째 3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이는 한국 그룹 최다 기록이다.
지난해 11월 공개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26일 오후 6시 52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뷰를 돌파했다.
YouTube 'ibighit'
'MIC Drop' 리믹스는 지난해 9월 발표한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의 수록곡 'MIC Drop'을 재해석한 곡이다.
유명 DJ 스티브 아오키의 감각적인 리믹스에 신예 랩퍼 디자이너의 뛰어난 래핑이 더해져 방탄소년단만의 스웨그를 보여준다는 평.
독특하면서도 귀에 맴도는 사운드는 물론 마이크를 떨어트리는 마지막 장면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Facebook 'bangtan.official'
한편 방탄소년단은 6월 'DNA'로 한국 그룹 최초 4억 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낫 투데이(Not Today)'와 'Save ME', '상남자', 'FAKE LOVE' 등 2억 뷰 뮤직비디오도 4편에 달한다.
이처럼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