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갈고 나왔다"…쇼미더머니7 도전해 '우승각'으로 꼽히고 있는 래퍼 6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


[인사이트] 전현영 기자 = "형이 왜 여기서 나와?"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가 올해도 화려한 귀환을 예고했다.


더 강력해진 라인업으로 돌아온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Show Me The Money 777)'에서는 많은 이들이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이 가운데 힙합 팬들 사이에서 큰 지지를 받고 있는 이들 6명을 뽑아봤다.


1. 키드밀리


인사이트인디고뮤직


키드밀리는 스윙스가 수장으로 있는 인디고뮤직 소속 래퍼다.


키드밀리는 박자를 끊어치는 독특하고 신선한 플로우, 그리고 속도감 있는 랩으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준다.


그동안 쇼미더머니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래퍼들은 평범하지 않은 캐릭터와 플로우, 대중성, 실력을 모두 갖췄다.


독특한 캐릭터와 플로우를 보유한 키드밀리 역시 이번 시즌 유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다.


2. 나플라


인사이트Instagram 'nasungcityboy'


나플라는 오왼 오바도즈 등과 함께 '메킷레인'이라는 레이블에 소속된 래퍼다.


주로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며, 영어와 한국어를 섞어 쓰는 것이 특징이다.


비음 섞인 매력적인 발성과 독특하고 중독성 있는 플로우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나플라는 라이브 실력과 무대 매너가 모두 뛰어나 공연 실력이 중요한 '쇼미더머니'에서도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3. 슈퍼비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 4'


슈퍼비는 '쇼미더머니'에 다섯 번이나 참가했다. 시즌 1, 2, 3에서는 예선에서 탈락했고, 시즌 4, 5에도 참가했다.


'쇼미더머니 5'에서 슈퍼비는 비와이, 씨잼과 함께 결승에 올라가 3위라는 성적을 얻기도 했다.


실력은 보증됐지만, '쇼미더머니'에 수차례 나온 만큼 일각에서는 지겹다는 반응도 나오고 있다.


그러나 슈퍼비는 프로그램 이후 계속 발전된 랩 스킬과 많은 작업량을 선보이면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4. 김효은


인사이트Mnet '쇼미더머니 5'


김효은은 도끼(dok2)의 일리어네어 산하 레이블 앰비션 뮤직에 소속돼 있다.


'쇼미더머니' 시즌 3에서는 팀 선택 미션에서 탈락했고, 시즌 5에서는 팀 미션 배틀전에서 탈락했던 바 있다.


그러나 도끼의 눈에 들어 산하 레이블에 들어가게 됐고, '쇼미더머니 6'에서 주노플로의 '비틀어' 피처링에 참가하며 더욱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인상적인 저음과 안정적인 실력, 다수의 무대 경험을 놓고 봤을 때 높은 순위를 기대해볼 만 하다.


5. 차붐


인사이트Youtube 'STONESHIP'


차붐은 힙합 레이블 레이백 레코즈의 대표로, '안산 느와르'라는 곡으로 많은 힙합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확실한 캐릭터와 실력을 갖추고 있어 '쇼미더머니 777'에서의 활약이 크게 기대된다.


이번 시즌의 심사위원인 스윙스는 2017년 최고의 앨범으로 차붐의 앨범 'SOUR'를 꼽기도 했다.


그의 진솔한 가사는 '쇼미더머니' 무대에서 관중들에게 깊은 메세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6. 루피


인사이트Instagram 'thisloop'


래퍼 루피는 나플라가 속해 있는 메킷레인의 수장이다. 나플라와 같이 LA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특유의 뛰어난 박자 감각, 벌스마다 각기 다른 플로우를 보여주는 래퍼로 유명하다.


또한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과 제스쳐를 가지고 있어 '쇼미더머니' 무대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