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1일(일)

옥션 "장마 시즌 앞두고 제습 용품 판매 19배 급증"

인사이트사진 제공 = 옥션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장마 시즌을 앞둔 한 달 동안 제습기, 건조기 등 제습 관련 상품 판매를 살펴본 결과 품목별로 전년 동기 대비 최대 19배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지난달 찾아온 때 이른 호우에 올여름 게릴라성 폭우까지 예보되면서 제습 관련 제품들이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먼저 눅눅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주는 장마철 대표 가전 제습기는 6배(500%) 이상 증가했다. 


최근 몇 년간 마른장마로 판매가 주춤했던 제습기 인기가 다시 살아나며 올해는 5월부터 판매량이 급증했다.


인사이트옥션 홈페이지


지속되는 습한 날씨에 의류 관련 제품도 인기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의류건조기는 19배(1800%) 이상 급증했다. 강한 비바람으로 자연건조가 어려운 장마철에 맞춰 수요가 크게 늘었다. 


여기에 지속되는 미세먼지 역시 의류건조기 인기에 한몫했다. 최근 필수 가전으로 부상한 의류 관리기 역시 4배(335%) 이상 껑충 뛰었다. 


옥션은 이러한 수요에 맞춰 오는 30일까지 '장마철 준비용품' 프모로션을 진행한다. 제습제부터 우산, 서큘레이터까지 다양한 여름 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 리빙제러실 이진영 실장은 "본격적인 장마 시작으로 제습 관련 상품이 인기를 얻는 가운데, 건조기, 관리기 등 의류 관련 제품들이 장마철 필수 가전으로 부상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데스크 테리어나, 셀프 인테리어 등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며 인테리어 효과까지 낼 수 있는 이색 제습 상품들도 주목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