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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 '징동닷컴'에 전문관 오픈

SK플래닛 11번가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과 손을 잡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11번가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SK플래닛 11번가가 중국 2위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 닷컴'과 손잡고 역직구 플랫폼인 '징동 월드와이드'에 '11번가 전문관'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11일 11번가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반응을 살피고자 4월부터 상품 전시와 사전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시범 운영 결과 전문관 팔로워 수는 2만 8,000명을 훌쩍 넘겼다.


11번가는 이번에 전문관을 정식 오픈하며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바디케어 등 뷰티 상품을 비롯 스포츠패션∙건강식품 등 중국 현지 고객들 취향에 맞는 트렌디하고 실용성을 갖춘 500여 개의 상품을 준비했다.


인사이트Facebook '11street.fb'


또한 '징동 월드와이드' 첫 페이지 상단에 11번가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 중국 현지 고객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11번가는 영∙중문 역직구 플랫폼인 '글로벌11번가'를 통해 축적한 고객 관련 경험과 노하우 덕분에 이번에 글로벌 유통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됐다.


이곳에서의 주문과 결제는 모두 '징동닷컴'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


국내 판매자 상품(OM)의 경우 주문 후 판매자가 상품을 11번가 국내 물류센터에 입고시키면 EMS 국제배송을 통해 현지 고객에게 발송된다. 이럴 경우 배송기간은 평균 3~5일 정도가 소요된다.


인사이트11번가 홈페이지


SK플래닛 김문웅 전략사업그룹장은 "정품 여부를 중시하는 중국 소비자들로 e커머스 역직구 수요는 점차 늘고 있는 분위기"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상품 수출과 판로 개척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