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
[인사이트] 이경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의 '디엔에이'(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10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미니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허'(LOVE YOURSELF 承-Her)의 타이틀곡 'DNA'는 지난 9일 오후 7시 25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겼다.
이는 지난해 9월 18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9개월 만에 이룬 K팝 그룹 최단 기록이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싸이를 비롯한 솔로 가수가 아닌 그룹이 4억뷰를 넘긴 건 방탄소년단이 처음이다.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극찬을 받았다.
이밖에도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쩔어', '피 땀 눈물' 등 세 편의 3억뷰 뮤직비디오와 '낫 투데이'(Not Today), '세이브 미'(Save ME), '마이크 드롭' 리믹스 버전, '상남자' 등 네 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또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U), '호르몬 전쟁', '페이크 러브'(Fake love) 등 5편은 1억뷰를 넘기는 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달부터 놀라운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1위,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