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s
[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태평양처럼 넓은 어깨와 등은 많은 여성들을 설레이게 만든다.
그래서인지 대중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야 하는 배우들 중에는 넓은 어깨로 이른바 '어깨 깡패'로 불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그들이 모두 처음부터 듬직한 어깨를 가졌던 것은 아니다.
비록 시작은 평범한 몸매였으나, 피나는 노력으로 '어깨 깡패'의 칭호를 얻은 배우들을 모아봤다.
1. 이민호
온라인 커뮤니티
어깨 깡패의 대표 주자하면 이민호를 빼놓을 수 없다.
과거 '부잣집 아들'같은 이미지였던 이민호는 엄청난 운동량으로 듬직한 남자의 이미지를 가지게 됐다.
2. 김우빈
온라인 커뮤니티
'상남자'의 인상을 가진 김우빈도 모델 시절에는 마른 몸매를 가지고 있었다.
김우빈은 "헬스장 관장님을 만난 순간부터 어깨가 넓어졌다"고 우스갯소리로 말하기도 했다.
3. 디오(도경수)
Mnet '비틀즈코드2' / 온라인커뮤니티
그룹 EXO의 멤버 디오는 데뷔 때만 해도 지금과 다르게 여리여리한 미소년이었다.
디오는 과거 예능프로에서 "EXO에서 힘을 맡고 있다"고 했다가 MC들에게 대차게 까이기도 했다.
4. 이수혁
온라인 커뮤니티 / tvN '고교처세왕'
다른 어깡 배우들보다 가장 급격한 변화를 보여준 것은 바로 이수혁이다.
머리까지 길어 더욱 가녀리게 느껴졌던 이수혁은 멋진 몸을 만들고 싶은 남성들의 롤모델이 되었다.
5. 이종석
온라인 커뮤니티 / SBS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종석 역시 연기를 시작하기 전에는 미소년 이미지의 모델이었다.
그는 운동을 얼마나 열심히 했는지, 드라마 'W' 촬영 도중 상의 사이즈가 달라져 옷을 바꾸기도 했다는 일화가 있다.
6. 크리스 헴스워스
온라인 커뮤니티
우월한 피지컬로 처음부터 근육질일 줄 알았던 '토르'의 크리스 헴스워스도 사실은 평범한 남자와 다를 바 없었다.
특히 크리스는 배역에 따라 어좁이에서 어깡으로 자유롭게 변신하는 모습을 보여줘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