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1일(일)

연예인 유튜버 구독자수 '1위' 달성한 악동뮤지션 이수현

인사이트

Youtube 'Mochipeach'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뷰티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싱그러운 매력으로 구독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해 1월 '모찌피치'라는 첫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이수현은 늘 함께 활동하던 오빠 이찬혁 없이 홀로 카메라 앞에 나타났다.


해사한 맨얼굴로 인사를 건넨 이수현은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맞다"며 깜짝 놀랐을 팬들에게 '제 2의 꿈'이라는 뷰티 유튜버로 활동하겠다는 소식을 알렸다.


인사이트Youtube 'Mochipeach'


이수현은 평소 메이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방송에서도 종종 "뷰티 유튜버가 되고 싶다"고 밝혀왔다.


마침내 그 꿈을 이루게 된 이수현은 자신의 첫 영상에서 데일리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과즙미가 팡팡 터지는 비주얼을 뽐냈다.


시청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특유의 재치 있는 말투로 조곤조곤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이수현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인사이트Youtube 'Mochipeach'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배운 아티스트는 아니지만 방송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터득했을 노하우 덕분인지 은은하면서도 센스있는 화장법을 주로 소개했다.


또 메이크업 영상 외에도 도쿄, 이탈리아로 여행을 떠났던 일상을 공개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메이크업 제품들을 소개하며 소통했다.


'절친'으로 유명한 배우 김새론과 김보라와 함께한 파티 영상 등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인사이트Youtube 'Mochipeach'


지금까지 이수현이 업로드한 영상은 27개 정도로 연예계 활동을 병행하다보니 많은 수의 영상을 올리지는 못했다.


그러나 채널을 개설한지 '4일'만에 구독자는 10만명을 넘어섰고 25일을 기준으로 총 구독자 수는 75만 8,877명에 달한다.


이는 현재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 중 가장 많은 구독자들을 거느리고 있는 셈이다.


인사이트Youtube 'Mochipeach'


1999년생으로 올해 갓 스무 살이 된 이수현의 솔직함과 풋풋함이 묻어나는 영상을 본 구독자들은 보기만 해도 절로 미소가 지어진다는 반응이다.


그동안 색다르고 청량한 음악으로 대중의 귀를 즐겁게 했던 이수현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떤 모습으로 성장하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