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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컨스킨 "남녀 절반 이상 사시사철 같은 속옷 입는다"

라이프스타일웨어 세컨스킨은 국내 소비자의 절반 이상이 계절에 따라 속옷을 구분하지 않고 있다는 조사 결과에 대해 전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세컨스킨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국내 소비자의 절반 이상은 계절에 따라 속옷을 구분하지 않고 있으며, 이들 중 30% 이상이 불편함을 느끼지만 그냥 감수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라이프스타일웨어 세컨스킨이 5월 8일부터 15일까지 성인 243명(여성 170명, 남성 73명)을 대상으로 계절별 속옷 착용 습관을 알아본 결과, 남성 소비자의 65%, 여성 소비자의 57.4%가 속옷을 계절에 따라 구분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남녀 모두 2명 중 1명 이상이 상시 같은 종류의 속옷을 사시사철 착용하고 있다는 의미이다. 


구별 없이 속옷을 착용하는 소비자 중 남성 응답자의 36%, 여성 응답자의 56.4%가 '불편함을 느끼지만 그냥 감수한다'고 응답했다.


인사이트세컨스킨 홈페이지


속옷 기능성 중요도에 대한 인식 부족이 이런 현상을 야기했다고 업계는 바라보고 있다. 


착용감의 차이를 가장 확연히 느낄 수 있는 품목임에도 실제 기능과 용도에 따라 제품을 구별해 착용해야 한다는 인지가 부족하다는 해석이다.


반면 계절 속옷을 구분해 입는 소비자들의 경우, 남녀 모두 비슷한 이유로 구별해 입는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계절에 따라 구별해 입는 가장 큰 이유로 '통풍·땀 흡수 등 기능성' 때문이라고 62%가 답했다. '재질·두께 등의 착용감 차이'는 26%로 그 뒤를 이었다. 


인사이트세컨스킨 홈페이지


이어 여름 속옷 구매 시 가장 중점을 두는 요소를 묻는 질문에 남성의 49%, 여성의 55%가 '통풍이나 흡습 등의 위생효과'를, 이어 '가볍고 몸에 붙지 않는 소재에 따른 쿨링효과'를 남녀 응답자 각 44%, 34%이 선택했다. 


세컨스킨 여지윤 영업전략팀장은 "속옷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비해, 여전히 계절별 속옷 선택에 대한 인지는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어 "불편한 착용감 외에도 위생 등과도 직결된 만큼 계절에 맞는 속옷 선택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세컨스킨은 오는 22일까지 '썸머 언더웨어 균일가전'을 열고 브라/팬티, 드레스 및 레깅스 등 세컨스킨의 여름 베스트상품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