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하게 보이고 싶지 않아요"…'대화법' 도서 판매 증가

인사이트인터파크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최근 한국사회에는 부당한 '갑질' 폭로, '미투(Me too·나도 당했다) 운동' 등 상처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려는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제대로 항변조차 못하고 벙어리 냉가슴을 앓았던 과거와 달리 현명하게 분노를 표출하고, 서로 조심하며 갑질을 하지 말자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하듯 베스트셀러 목록에는 자신의 생각을 모나지 않으면서도 분명하게 드러내는 법을 전하는 도서들이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실제로 인터파크도서의 판매 자료 분석 결과에 따르면 지난 1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4개월간 자사의 자기계발 '대화/설득' 카테고리 도서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62%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해당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은 '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대화법'이다.


인사이트인터파크


이 책은 만만해 보여 상처나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 속에서 필요한 말을 적절하게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타인이 함부로 대하지 못하는 말투, 자신감 있게 만드는 한마디 등 당장 써먹을 수 있는 팁이 가득하다.


이와 함께 센스있는 의사 표현법을 알려주는 정문정의 에세이 '무례한 사람에게 웃으며 대처하는 법'도 판매 강세다.


이 책은 일상 속 무례한 이들에게 화내거나 관계를 끊지 않고도 당당하게 자신의 입장을 관철하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지난 1월 출간된 이후 종합 베스트셀러 10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독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인터파크


이 밖에 관련 인기 도서로는 언어폭력에 어떤 식으로 대처해야 하는지를 일러주는 인문서 '언어폭력'과 타인에게 휘둘리지 않는 전략과 기술을 모은 자기계발서 '착하게, 그러나 단호하게' 등이 있다.


또 '말 그릇','같은 말도 듣기 좋게','품격있는 대화' 등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대화의 기술을 다룬 자기계발서들도 인기다.


인터파크도서의 구매자 분석에 따르면 대화/설득 관련 도서 구매자는 경제활동이 가장 활발한 40대(40%)와 30대(31%) 등에서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그 뒤로 20대(15%, 50대(10%), 10대(2%)60대 이상(2%) 순으로 조사됐다. 성별로는 여성이 63%, 남성은 37%로 여성의 구매가 다소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도서 권미혜 자기계발 MD는 "갑질이 화두가 되고 있는 요즘, 인간관계 안에서 사람들의 피로도는 상당히 높다"면서 "부당하지만 억누를 수 밖에 없었던 상황에서 벗어나 스스로를 지키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인터파크


한편 인터파크도서는 다양한 인간관계로 고민하고 갈등하는 이들을 위해 '사람과의 관계에서 힘들어 하시나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가족, 연인, 친구, 직장동료 등 누구나 한번쯤 고민하는 인간관계에 대해 다룬 책을 한데 모아 소개한다. 


이벤트 대상 도서 구매 시 '잠시 혼자 있겠습니다' 도어 행어, 메시지 키링, 인간관계 해결책, '서툰감정' 코스터, 웅진 하늘보리 등 사은품 5종을 선택 증정(포인트 차감)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