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스메틱, 유럽 오프라인 매장에 성공적으로 진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아미코스메틱


[인사이트] 장경윤 기자 = 유럽 등의 선진국 화장품 시장으로 진출한 아미코스메틱이 눈부신 성과를 내고 있다.


10일 글로벌 화장품 전문기업 아미코스메틱은 유럽 각지의 오프라인 브랜드관으로 입점하며 성공적으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2017년 전통의 고급 드럭스토어 채널인 프랑스 마리오노 입점을 시작으로 모노프릭스, 스페인의 프리미엄 백화점 엘꼬르떼 잉글레스, 독일 데엠(DM), 더글라스(GR), 영국 프리미엄 백화점 셀프리지, 폴란드 헤베(HEBE), 오스트리아 BIPA, 북유럽 아포텍 (APOTEK), COOP 등 공격적인 입점을 진행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이 제일 먼저 입점에 성공하여 많은 매장 수를 확보한 마리오노는 뷰티의 본고장인 프랑스 내 600여 개의 매장과 유럽 11개국에 120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럽 시장에서 세포라(Sephora)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형 헬스앤뷰티 유통 채널이다.


이 밖에도 유럽 13개국 3,500여 개의 매장을 두고 있는 '데엠(DM)', 유럽 19개국에서 3,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더글라스, 스페인 1위, 유럽 4위 프리미엄 명품 백화점으로 스페인과 포르투갈 지역에 총 93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엘꼬르떼 잉글레스 백화점 등 유럽 글로벌 대표채널에 진출에 성공하여 경쟁이 치열한 유럽 화장품 시장 내 K-beauty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아미코스메틱의 이러한 행보가 더욱 주목받고 있는 것은 K-beauty 업체들이 소규모 또는 온라인 입점을 시작점으로 하고 있는데 반해, 오프라인 매장에 브랜드관으로 입점하고 있다는 점에서 아미코스메틱의 성과를 더욱 높이 평가할 만하다는 것이 업계 관계자 측의 설명이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발명의날 유공자 대통령 표창,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 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