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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도시락 모델로 발탁된 편의점 덕후 '토니안'

세븐일레븐이 도시락 모델로 편의점 덕후 토니안을 선정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세븐일레븐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편의점 덕후(편덕) 토니안이 편의점 도시락 모델로 변신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은 전 HOT 멤버 토니안을 모델로 한 도시락 2종을 선보이고 본격적인 상품 강화에 나섰다.


토니안은 SBS의 한 예능프로그램에서 편의점 마니아로써 새로운 편의점 먹거리 세계관을 보여주며 진정한 편의점 덕후로 떠올랐다. 


집 안에 '토니 편의점'을 차려 놓고 수시로 즐길 뿐만 아니라 '편의점 토선생'이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편의점 사랑이 각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세븐일레븐은 토니안이 편의점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편의점 모디슈머로써 국민 신뢰도 큰 만큼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공감대 형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선보인 토니안 도시락은 일본식 덮밥 2종으로 '직화소고기덮밥'과 '가츠동'이다. 가격은 각 4,500원.


'토니안 직화소고기덮밥'은 토니안이 방송에서 직접 일본을 찾아가 소개했던 일본 편의점 부동의 매출 1위 상품 '특제소고기덮밥'을 벤치마킹한 상품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탄생했다.


한국식 갈비 양념에 재운 소고기를 전용 오븐에 구워 대중적 숯불 갈비맛을 구현했고, 가쓰오부시 계란말이, 복신지(일본식 장아찌), 미니고추피클 등으로 반찬을 구성했다.


'토니안 가츠동'은 돈부리 전문점 인기 1위 메뉴로 이번에 편의점 도시락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세븐일레븐


두툼한 국내산 등심 돈까스에 다시마, 가쓰오부시, 대파 등으로 우려낸 특제 가츠동 소스를 사용해 전문점 맛을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감동수란과 초생강채, 양파볶음, 느타리버섯 볶음 등 야채를 더했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토니안 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이날 24일까지 토니안 도시락 구매시 웰치스 음료를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은 토니안 도시락 외에도 토니안을 모델로 한 '참치크래미삼각김밥'(1,000원)과 '명란마요계란샌드'(2,300원)도 선보인다.


한편 편의점 도시락은 매년 두자리 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1% 증가했다.


홍준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우리나라 인구통계적인 변화 추이와 해외 사례를 볼 때 편의점 도시락은 미래 대표 먹거리로서 안정적인 성장이 예상된다"며 "토니안 도시락은 편의점 마니아의 상징성과 함께 다양하고 차별화된 도시락 메뉴를 통해 세븐일레븐 도시락의 제2 전성기를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