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알리기 위한 해설 투어 프로그램 신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서울시


[인사이트] 최민주 기자 = 호텔신라가 한양도성 남산구간 '다산성곽길'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려 가족과 봄 소풍처럼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한양도성 다산성곽길 해설 투어 프로그램'를 선보인다.


호텔신라는 지난 2017년 봄·가을에 중구청과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를 성황리에 개최해온 것에 이어 다산성곽길의 의미와 가치를 더 알릴 수 있도록 호텔 투숙객 대상 무료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한양도성 다산성과길 해설 투어'는 한양도성에 담긴 역사를 재밌고 흥미롭게 설명해주는 한양도성 전문 해설사의 얘기를 들으며 벚꽃이 장관을 이룬 남산을 걷는 프로그램이다.


해설사는 역사학 전공(석·박사 과정생)의 전문가 그룹이며 한양도성 남산 구간에 위치한 다산성곽길 구간(왕복 2Km)을 약 2시간 동안 둘러본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서울시


다산성곽길은 서울신라호텔 사업장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한양도성의 탄생부터 수난, 재생의 과정을 모두 관찰할 수 있는 역사적인 공간이다.


다양한 시기별로 축조술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지역에서 올라온 건축자들을 알리는 각자성석 등도 볼 수 있다.


'해설사 순성 프로그램'은 서울신라호텔에 투숙하는 국내·외 고객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오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컨시어지 데스크 현장 예약 또는 사전 전화 예약만 가능하며 프로그램 참여자 대상 팀(가족, 커플)당 신라호텔이 디자인한 트레킹백을 포함해 물과 쿠키, 한양도성 탐방지도 등도 무료로 증정한다.


한편 호텔신라는 지난해부터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를 개최해 다산성곽길의 가치를 알리고 있다. 오는 5월 19일에도 서울시 중구청과 함께 다산성곽길 예술축제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사이트사진제공 = 서울시


다산성곽길 인근은 갤러리, 카페 등 다양한 문화·휴게시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지역이다. 


이에 호텔신라와 서울시 중구청은 지역의 매력을 강조하기 위해 매년 다산성곽길 예술문화거리 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지난해 5월과 9월 개최된 다산성곽길 예술축제에는 수천명의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600년 역사의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에서 전통과 예술, 놀이가 어우러진 문화축제로 평가받기도 했다.


'다산성곽길 예술문화제'는 장충체육관 옆 다산성곽길 초입(동호로 223)부터 토끼굴로 이어진 한양도성 다산성곽길에서 열린다.


이번 축제는 다산성곽길 인근 갤러리, 예술공작소 등의 참여가 더욱 확대될 예정이며 유명 됐으며,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최민주 기자 minjoo@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