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들은 당신보다 집에 놀러 오는 친구를 더 좋아한다 (영상)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인사이트] 황성아 기자 = "우리 집 강아지는 저만 따라다녀요"라고 자랑하고 다녔다면 집에 친구를 한번 초대해보자.


강아지가 당신보다 집에 놀러 온 친구에게 더 큰 관심을 보일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자연 다큐멘터리 매체 내셔널지오그래픽은 미국 버지니아 공대(Virginia Tech) 인간과 동물유대학 조교수 에리카 포허바흐(Erica N. Feuerbacher)의 연구 결과를 전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강아지들은 친숙한 환경에서는 낯선 사람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낯선 환경에서는 주인을 선호하는 행동을 보였다.


인사이트YouTube 'Nat Geo WILD'


실제로 실험 영상에서 강아지들이 집에서 각각 독립된 공간에 있는 주인, 낯선 사람 중 어느 쪽에 더 관심을 보이는지 관찰했다. 


그 결과 강아지들은 낯선 사람과 시간 보내는 것을 선호했다.


하지만 낯선 환경에서는 주인과 낯선 사람 중, 주인을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


또 낯선 환경에서 두 명의 모르는 사람들이 있을 때, 자신이 조금 더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했다.


인사이트YouTube 'Nat Geo WILD'


이번 연구를 진행한 포허바흐는 "아마도 강아지들은 집이나 친숙한 환경에서 주인과 있을 때 낯선 사람도 안전하다고 느껴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낯선 환경에서 주인을 따라다니는 것은 불안함을 느끼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해당 연구결과는 학술지 'Journal of the Experimental Analysis of Behavior'에 게재됐다.


YouTube 'Nat Geo WILD'


황성아 기자 sungah@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