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 한가운데서 노인에게 '성추행'당하던 소녀를 구해준 건 '고등학생'뿐이었다

인사이트

TVS-1


[인사이트] 황비 기자 = 곤경에 빠진 소녀를 보고 지체없이 도움을 준 사람은 어른들이 아닌 아직 어린 고등학생뿐이었다.


지난 26일(현지 시간) 중국 매체 더페이퍼는 공공장소에서 10세 소녀를 성추행하던 75세 남성이 성추행 혐의로 경찰에 체포됐다고 전했다.


지난 16일 중국 광둥서의 한 시장. 고등학교 2학년인 샤오 장(Xiao Zhang)과 친구는 길을 지나가던 중 어린아이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아이의 울음소리가 심상치 않자 샤오는 친구와 함께 울음소리의 근원을 찾기 시작했다.


주위를 둘러보니 전동식 휠체어에 앉은 한 노인이 어린 소녀를 강제로 무릎에 앉히고 있었다.


인사이트TVS-1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노인은 소녀의 몸을 자기 맘대로 주무르고 있었다.


소녀는 노인에게서 벗어나려고 애를 쓰며 큰 울음소리로 주위에 도움을 청하고 있었다.


하지만 모두 선뜻 나서서 소녀를 구하지 못하고 있었다.


샤오와 친구는 본인들이 소녀를 구해야겠다고 느꼈고, 곧바로 노인에게 달려가 소녀를 떼어놓았다.


그러나 노인도 만만치 않았다. 노인은 허벅지 사이에 소녀를 꽉 안은 상태로 소녀를 뺏기지 않기 위해 애썼다.


인사이트TVS-1


몇 번의 시도 끝에 샤오와 친구는 소녀를 구해낼 수 있었다.


노인은 샤오와 친구의 신고 전화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성추행 혐의로 체포됐다.


주변 상인들은 경찰에 해당 노인이 평소 어린아이들에게 말을 걸면서 꾀는 모습을 본 적 있다고 진술했다.


샤오는 "우리가 할아버지와 싸우는 줄 알았는지 오히려 말리는 어른들도 있었다"며 "그래도 우리가 나선 덕에 아이가 더 큰 화를 안 입어서 다행이다"라고 전했다.


아무도 나서지 않을 때 용기 있게 나선 두 고등학생의 선행은 지역 언론에 의해 알려져 칭찬을 받고 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