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수 알까기 후 헤딩골까지 넣은 우사인 볼트의 축구 실력

인사이트Instagram 'bvb09'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우사인 볼트가 높은 수준에서 뛰길 원한다면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많다"


우사인 볼트의 입단 테스트를 지켜본 피터 스토거 도르트문트 감독이 한 말이다.


비록 감독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는 받지 못했지만 볼트는 입단 테스트에서 꽤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전 세계 축구팬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독일 분데스리가 명문 클럽 도르트문트는 지난 22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볼트가 도르트문트의 노란색 유니폼을 입고 입단 테스트에 참가한 사진을 공개했다.


인사이트Instagram 'bvb09'


볼트는 도르트문트와 스폰서가 같은 인연으로 이번 입단 테스트에 참가하게 됐다. 도르트문트의 메인 스폰서인 푸마는 볼트를 육상 선수 시절부터 후원하고 있다.


평소 축구광으로 알려진 볼트는 이번 입단 테스트에 큰 기대를 걸었던 것으로 전해졌으며, 실제로 이번 입단 테스트에서 수준급의 실력을 뽐낸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Instagram 'bvb09'


사진과 함께 공개된 영상을 보면 볼트는 수비수 다리 사이에 공을 넣는 일명 '알까기' 성공 후 헤딩골까지 넣었다.


기본기가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체계적인 훈련을 받는다면 기대 이상의 활약을 볼 수 있는 나쁘지 않은 실력이었다.


인사이트Instagram 'bvb09'


이와 관련해 스토거 감독은 "볼트에 관한 모든 걸 주시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건 볼트는 재미있는 선수다. 나는 그가 많은 재능을 가졌다고 본다"라며 볼트를 칭찬한 뒤 "그러나 육상에 필요한 신체는 축구가 요구하는 것과는 전혀 다르다. 더 높은 수준에서 뛰길 원한다면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많다"라고 냉정한 평가를 내렸다.


그러면서 그는 "물론 이번 일은 우리에게 재미있는 일이며, 나는 볼트와 같은 선수를 만나서 매우 기쁘다"고 볼트의 도전에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인사이트Instagram 'bvb09'


한편 지난해 영국 런던 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마지막으로 현역에서 은퇴한 볼트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클럽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광팬으로 알려져 있다.


@footballistat님의 공유 게시물님,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