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싸움' 하다 새끼들과 눈 마주치자 화해의 '포옹' 나누는 북극곰 커플

인사이트Igor Altuna / Mercury Press


[인사이트] 변보경 기자 = 방금까지만 해도 부부싸움을 하던 북극곰 커플이 아이들 눈치에 화해의 포옹을 나누는 사랑스러운 모습이 포착됐다.


12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북극곰 두 마리가 서로를 꼭 끌어안고 있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스페인 출신 사진작가 이고르 아즈카고타(Igor Azkargorta, 51)는 캐나다 허드슨만 처칠을 여행하던 중 놀라운 장면을 목격했다.


불과 몇 분 전만 해도 눈에 불을 켜고 서로를 흘겨보며 싸우던 북극곰 커플이 순식간에 화해 모드로 돌아섰던 것이다.


인사이트Igor Altuna / Mercury Press


깜짝 놀라 주변을 살펴보자 북극곰 부부의 옆에는 조그마한 아기 북극곰들이 엄마, 아빠를 불안한 눈빛으로 바라보고 있었다.


부부는 자신들을 바라보는 새끼들의 불안한 눈빛을 감지하고 미안한 마음에 곧바로 싸움을 중단하고 화해의 포옹을 나눴던 것.


그제서야 상황이 이해된 아고르는 북극곰 부부의 모습에 감동했고, 곧바로 손에  들고 있떤 카메라 셔터를 눌렀다.


아고르는 "북극곰 부부가 자식 눈치를 보는 모습은 사람이나 동물이나 똑같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인사이트Igor Altuna / Mercury Press


이어 "북극곰들이 싸울 때면 무섭게 돌변하지만, 사랑을 나눌 땐 정말 아름답다"고 표현했다.


사진작가인 아고르는 평소 호기심 많은 북극곰 사진을 찍기 좋아해 북극곰이 주로 서식하는 처칠 지역에 자주 방문하고 있다.


운이 좋게도 북극곰 커플이 포옹을 하는 모습을 촬영한 당일 약 20마리의 북극곰을 발견했다고 전했다.


변보경 기자 bokyung@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