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향한 토트넘 동료들의 극찬…"팀의 큰 부분이자 놀라운 선수"

인사이트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최근 4경기 연속골을 넣는 등 맹활약을 펼치는 '손세이셔널' 손흥민을 향해 토트넘 선수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13일(현지 시간) 토트넘은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에 대한 동료들의 평가를 전했다.


손흥민과 함께 2선 공격수로 활약하는 델레 알리는 "손흥민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선수"라고 극찬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어 그는 "손흥민이 골을 넣는 걸 보는 것은 매우 즐거운 일이다. 그는 토트넘에서 엄청나게 크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또한 그는 다른 선수들에게 기쁨을 준다"고 덧붙였다.


손흥민과 왼쪽 측면에서 호흡을 맞추는 수비수 대니 로즈는 "손흥민은 매우 저평가된 선수"라면서 "사람들은 손흥민이 평소 보여주는 태도를 볼 수 없다. 경기에 나서든 아니든 항상 밝고 쾌할하다. 박수를 받아 마땅한 선수"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그는 "손흥민은 올 시즌 20골에 가까워지고 있다. 매우 기쁘다. 계속해서 이런 모습을 이어갔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들의 극찬처럼 손흥민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를 포함한 유럽 무대에서 연일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


손흥민은 10일 본머스와의 EPL 경기에서 2골을 넣은 것을 비롯해 최근 4경기에서 7골을 터뜨리고 있으며 올 시즌 43경기 18골 9도움(EPL 29경기 12골 4도움)을 기록 중이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이 같은 '미친' 활약 덕분에 영국 현지 매체들은 손흥민을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스포츠 전문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13일 발표한 EPL 30라운드 파워 랭킹에서 손흥민을 1위(9,520점)에 올렸다.


손흥민은 올 시즌 누적 파워 랭킹에서도 전체 16위에 위치해 EPL 탑 클래스 선수임을 증명하고 있다.


인사이트gettyimagesKorea


한편 EPL 30라운드 파워 랭킹에서 2위는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9035점)가, 3위는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8628점)이 차지했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