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마케팅 교육 코스 운영하는 한국 콘텐츠 진흥원

인사이트한국콘텐츠진흥원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월 6일부터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콘텐츠 스타트업 마케팅 실무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장기교육인 '비즈+클래스 4기 마케팅 코스'를 진행한다.


'비즈+클래스'는 콘텐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장기교육 시리즈로 콘텐츠 스타트업 경영 코스, 투자유치 코스, IP라이선싱 코스를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121명의 수료생을 배출했고, 기수별 우수 수료생에게는 1:1 맞춤형 컨설팅, IR 교육 등의 혜택이 제공되었다.


지난 6일 진행된 비즈+클래스 4기 1주 차 교육에서는 페이스북 코리아 최영 팀장과 카.만.녀 김지현 마케터가 참여하여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소셜네트워크 광고 전략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 등 스타트업에 최적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여 스타트업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오는 13일 2주 차에는 '구글코리아 유튜브 콘텐츠 파트너쉽 김범휴 부장'과 '오씨아줌마 오종현 대표'가 참여하여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인사이트한국콘텐츠진흥원


3월 6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비즈+클래스 4기 마케팅 코스'에는 데이터로 접근하는 그로스 해킹 전략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와 광고의 순환적 연계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 할 예정이며 교육생을 대상으로 하는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CKL기업지원센터는 연간 기수 제로 운영되는 5주간의 역량 강화 장기 실무교육인 '비즈+클래스'외에 법률,세무, 재무, 특허 등 전문분야 단기특강인 '비즈+스페셜'과 스타트업 관심사와 최신 동향을 반영한 트렌드 특강인 '비즈+톡'을 매월 정례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이경은 기업육성팀장은 "인력과 자본이 부족한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구성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스타트업의 성장에 발판이 되는 일"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자사를 홍보하고 수익화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