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인기 게임 '어쌔신 크리드4'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사이트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4:블랙 플래그'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인기 슈팅 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 내 지도에 독도를 한국 땅으로 정확히 표시해 화제를 모은 게임 개발사 '유비소프트'가 연말을 맞아 자사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


유비소프트는 11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날 오후 11시부터 18일 오후 7시까지 자사 액션 게임 '어쌔신 크리드4:블랙 플래그(Assassin's Creed IV Black Flag)' PC판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유비소프트 


유비소프트는 앞서 4일부터 11일까지 '월드 인 컨플릭트'와 확장팩 '소비에트 어썰트(Soviet Assault)'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한 바 있다.


유비소프트가 이 두 게임을 무료로 배포하는 이유는 '월드 인 컨플릭트'와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가 출시 10주년을 맞았기 때문으로 무료 다운로드는 유비소프트 게임 플랫폼인 '유플레이'에서만 가능하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4:블랙 플래그'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 메인 스토리의 6번째 게임이자 시리즈 중 명작으로 손꼽히는 '어쌔신 크리드4:블랙 플래그'는 카리브 해 해적들의 전성기와 몰락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게임 콘텐츠의 상당 부분이 해상전과 해적질로 채워져 있으며, 시리즈 최초로 한글 지원이 된 게임이어서 한국 유저들 사이에서는 기념비적인 게임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유비소프트 '어쌔신 크리드4:블랙 플래그'


한편 무료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하는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 식스 시즈' 내 지도에 독도를 한국 땅으로 정확히 표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지난 11월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레인보우 식스 시즈'에는 서울 남산 타워가 완벽하게 묘사돼 있고, 남산 타워 내부에는 한국 전쟁 당시 사진이나 옛 그림 등이 포함돼 있었다.


인사이트유비소프트 '레인보우 식스 시즈'


게임 속에 '독도는 한국 땅'으로 정확히 표기한 프랑스 게임 회사게임 내 지도에 독도를 명확한 한국 땅으로 표시한 프랑스의 게임 회사가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