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앞두고 새롭게 공개된 '배틀그라운드' 사막맵 이미지 5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그래픽 처리 장치(GPU) 전문 업체 엔비디아(NVIDIA)가 인기 슈팅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의 신규 사막맵 이미지를 독점 공개했다.


엔비디아는 17일 공개한 신규 사막맵 이미지에는 기존의 맵 에란젤(Erangel)과는 다소 다른 분위기의 풍경이 펼쳐진다.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전쟁으로 폐허가 된 도시로 보이는 곳에서 여러 가지 고층 건물들이 제각각 처참한 상흔을 드러내고 있고, 대형 쇼핑몰도 확인할 수 있다.


또 시내를 벗어나면 곧바로 서부 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는 황량한 사막이 펼쳐진다. 탁 트인 사막 지대가 많은 가운데 곳곳에 작은 마을, 창고 및 단독 주택 등이 익숙한 모습으로 위치해 있다.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은 석유 굴착기, 협곡 벽, 타워 및 크레인이 배치돼 있어 저격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보다 밀집된 도시 지역에서는 치열하게 아이템을 습득할 수 있다. 하지만 엄호물이 많지 않아 최종 승부를 향해 갈수록 개방된 지역으로 나아갈 수 밖에 없다.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은 앞서 지난 7월 공개된 바 있다. 공개될 당시 블루홀은 사막맵이 남아메리카 페루를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모래 폭풍 등 새로운 환경 효과가 추가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사막맵이 러시아를 배경으로 한 맵 에란젤과 다른 부분은 나무와 바위(엄호물)가 적고 개활지가 넓게 형성됐다는 점과 높게 솟은 건물이 많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은폐·엄폐 위주의 전투보다 평원에서의 전투가 더 많을 것으로 보이며, 또한 높은 건물을 활용해 저격하거나 시야를 확보하는 등 새로운 전략이 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인사이트블루홀 ' 배틀그라운드'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사막맵은 12월 중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이며, 사막맵 업데이트와 함께 지형지물 넘기와 올라타기 등 새로운 액션이 더해질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2017 대한민국 게임 대상 수상…'6관왕' 달성인기 슈팅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가 우리나라 최고의 게임을 가리는 '2017 대한민국 게임 대상'에서 최고상이 대상을 받았다. PC 게임으로서는 4년 만의 수상이다.


김지현 기자 john@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