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2일(월)

영화 ‘해리포터’에 감춰진 31가지 마법

해리포터 영화의 숨겨진 비밀들. 영화를 보는데 재미가 더해진다. ⓒBuzzfeed

 

 

전 세계적으로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이자 영화 ‘해리포터’.

 

미국의 박스오피스 기준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2>는 역대 영화 흥행순위 4위를 기록했으며 해리포터 시리즈 총 8편은 전세계에서 8조 2234억원의 흥행수입을 올렸다.

 

해리포터의 고향 영국 런던에 가면 ‘해리포터 스튜디오’가 있다. 해리포터 팬이라면 꼭 들려야 할 곳으로 촬영소품을 실제로 전시하기도 하고 그리핀도르 휴게실이나 침실 등이 재현돼 있다고 한다.

 

또한 배우들이 사용한 지팡이도 전시돼 있고, 촬영당시 배우들이 입었던 옷도 구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곳에서는 해리포터 영화의 뒷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흥미를 더한다.

 

1일 영국의 미디어 버즈피드(Buzzfeed)에서 스튜디오에 직접 갈 수 없는 팬들을 위해 <해리포터 영화의 숨겨진 사실 31가지(31 Unbelievable Facts That Make The “Harry Potter” Movies Even More Magical)>를 소개했다.

 


 

1. 영화에 등장하는 움직이는 계단에서 실제 계단은 오로지 하나 뿐이고 나머지는 컴퓨터 디지털로 만들었다.

 

 


 

2. 호그와트에 있는 많은 초상화들은 배우와 스태프의 얼굴을 모델로 그렸다. 영화 감독 크리스 콜롬버스(Chris Columbus)는 자신의 모습이 초상화로 만들어지는 것을 원치 않았다. 그러나 예술팀은 영화 미방영용으로 제작해 그를 깜짝 놀라게 했다.

 

 


 

3. 해리포터의 8개 영화를 만들기 위해 588개의 세트가 만들어졌다. 이중 몇 개는 아직도 그대로 있고 몇 개는 짧게 수십분만 사용하고 철거됐다.

 

 


 

4. 호그와트의 외관을 40명이 만들고 7개월이 소요됐다. 

 

 


 

5. 눈을 표현하기 위해 소금을 사용했다. 소금은 사용 즉시 바로 치웠다.

 

 


 

6. 해리포터 이모네 집인 프리벳가 4번지는 실제 거리에서 촬영됐다. 그러나 촬영팀은 다시 그 집을 재촬영하기가 어려워 결국엔 집을 제작했다.

 

 


 

7. 마법의 약을 만드는 교실에는 천 개 이상의 병이 있다. 각각의 병에는 각기 다른 액체가 들어있고 하나하나 이름표를 써서 붙여넣었다.

 

 


 

8. 덤블도어의 사무실에 있는 책은 대부분 전화번호부이다.

 

 


 

9. 위즐리 집에 있는 시계는 가위의 손잡이 부분으로 만들어졌다. 

 

 


 

10. 해리포터가 물건을 사던 시장(Diagon Alley)의 창문에는 2천개 이상의 물건이 전시돼 있었고 이는 모두 수작업으로 만들었다.

 

 


 

11. 그래픽팀은 부엉이가 전달할 수천개의 편지를 만들었지만 부엉이가 너무 무거워 옮기지 못하여 다시 제작했다. 부엉이는 편지 전달을 연습하기 위해 6개월이 소요됐다.

 

 


 

12. 해그리드의 수염은 6개의 가발로 만들어졌다. 

 

 


 

13. 해리포터의 구조버스(Knight Bus)는 너무 높아서 아래층에 4톤의 무게를 실어야 했다. 버스 촬영을 할 때에는 교통통제가 이뤄졌고 버스는 너무 높아서 런던의 모든 다리를 지날 수 없었다.

 

영화를 한 편 찍기까지 세세한 소품 하나까지 전부 신경쓰는 할리우드 프로정신이 느껴지는 비밀들이 많이 공개됐다.

 

더 흥미로운 정보를 얻고 싶다면 버즈피드의 웹사이트에 가면 볼 수 있다.

 

인사이트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