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s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박지성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FC 바르셀로나의 '레전드 매치'에 출전해 호나우지뉴-히바우두 콤비와 맞붙는다.
17일(한국 시간) FC 바르셀로나는 맨유와의 레전드 매체에 나서는 선수 명단을 추가 발표했다.
gettyimages
추가 명단에는 과거 축구계를 주름잡던 레전드들이 대거 포함됐다. 히바우두와 네덜란드의 전설 클루이베르트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왼발의 달인' 히바우두는 1997년~2002년까지 바르샤에서 뛰면서 총 86골을 넣었다. 바르샤에서 전성기를 보냈다는 평가를 받는 히바우두는 1999년엔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gettyimages
또한 그는 호나우두, 호나우지뉴와 함께 역대 최강의 공격 라인 '3R(Ronaldo-Rivaldo-Ronaldinho)'을 구축해 브라질 대표팀의 2002 한일 월드컵 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현재까지 출전이 확정된 바르사 레전드 선수들은 히바우두, 호나우지뉴, 클루이베르트를 비롯해 다비즈, 시망 사브로자, 후안 카를로스, 게오르게 포페스쿠, 미겔 앙헬 나달, 줄리아누 벨레치 등이다.
gettyimages
이에 맞서는 맨유 레전드는 박지성을 비롯해 베르바토프, 드와이트 요크, 미카엘 실베스트르, 예스퍼 블롬퀴스트, 퀸턴 포춘, 카렐 포보르스키 등으로 구성됐다.
맨유와 바르샤의 레전드 매치는 오는 30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다. 그리고 9월 2일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퍼드에서 한 번 더 열릴 예정이다.
맨유 레전드 명단
- 박지성, 판 데 사르, 스콜스, 어윈, 블룸비스트, 포츈, 포보르스키, 실베르스트, 요크, 콜, P.네빌, 욘센, 사하, 더블린, 베르바토프, 스미스, 브라운
바르사 레전드 명단
- 바케로, 멘디에타, 아비달, 나달, 포페스쿠, 앙고이, 고이코에체아, 살리나스, 호나우지뉴, 다비즈, 사브로사, 지울리, 벨레티, 구즈만, 데후, 에드밀손, 안데르손, 카를로스, 히바우두, 클루이베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