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1일(목)

잉글랜드, 베네수엘라 꺾고 U-20 월드컵 '최초 우승'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장영훈 기자 = '축구종가' 잉글랜드가 베네수엘라를 꺾고 U-20 월드컵에서 역대 첫 우승이라는 감격을 맛봤다.


11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결승에서 잉글랜드는 전반 35분 터진 도미니크 칼버트 르윈의 결승골을 앞세워 1대 0으로 베네수엘라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승리로 잉글랜드는 역대 처음으로 U-20 월드컵에서 우승하는 기쁨을 만끽하며 '축구종가'의 자존심을 지켜내는 위엄을 과시했다.


잉글랜드는 전반부터 활발한 공격력을 뽐내 전반 35분 선제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갔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후반 초반에는 베네수엘라의 거센 공격에 잠시 주춤한 잉글랜드는 이내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해가면서 경기를 마무리했다.


후반 29분 페널티킥을 허용하는 위기도 있었지만 아달베르토 마에스트레의 킥을 잉글랜드 골키퍼 프레데릭 우드먼이 막아내며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잉글랜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처음 결승에 진출해 베네수엘라까지 꺾고 사상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게 됐다.


베네수엘라 역시 역대 최고 성적이었던 16강(2009년 이집트 대회)을 훌쩍 뛰어넘어 준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U-20 한국 대표팀, 포르투갈에 1-3 패배로 8강 좌절대한민국 U-20 대표팀이 포르투갈과의 16강전에서 1-3으로 패배해 고배를 마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