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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리대 수요 급증하는 여름 직전 가격인상 '꼼수'부린 '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생리대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직전에 생리대 가격을 올리는 꼼수를 부렸다.

인사이트(좌) 유한킴벌리 대표이사 최규복 사장, (우)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유한킴벌리 생리대 '화이트'


[인사이트] 정희정 기자 = 유한킴벌리가 생리대 수요가 급증하는 여름 직전에 생리대 가격을 올리는 꼼수를 부렸다.


12일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유한킴벌리가 3년을 주기로 계속 생리대 가격을 인상해왔다고 주장했다.


심 대표가 입수한 유한킴벌리 가격인상 내부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0년과 2013년, 2015년 5~6월 사이 생리대 가격을 대폭 인상했다.


지난 2013년 6월 '화이트 슬일소 30'은 패드당 무려 59%, '화이트 슬일소 10'은 53%, 전체 제품에 대해서는 평균 20% 가격을 인상했따.


올해 '깔창 생리대' 논란이 일자 "생리대 가격인상을 철회하겠다"고 발표한 유한킴벌리는 오직 구제품 2종류에 대해서만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다.


하지만 '좋은느낌 울트라날개 중4'와 '좋은느낌 수퍼롱4'를 제외한 모든 제품에서 최고 17.4%까지 가격이 인상돼 보여주기식에 그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심상정 의원은 "유한킴벌리는 '원재료 가격상승과 기술적 요인'이 이유라고 밝혔는데 이는 앞뒤가 맞지 않다"며 "가격인상을 했다 철회한 2개 제품은 구제품으로 20%대 인상을 했고 리뉴얼 제품과 신제품은 모두 7%대 가격 인상을 했다"고 지적했다.


한편 국내 생리대 시장 점유율 1위인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가격 인상을 주도했다는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