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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인기종목 '스켈레톤' 후원해 '황제' 윤성빈 만들어낸 LG전자

우리나라에서 비인기 종목이던 스켈레톤에서 '황제'가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LG전자의 꾸준한 후원이 있었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권순걸 기자 = 우리나라에서 비인기 종목이던 스켈레톤에서 '황제'가 탄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대기업의 꾸준한 후원이 있었다.


16일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 등 빙상 종목을 제외한 동계스포츠의 불모지인 대한민국에서 한 명의 '황제'가 탄생했다.


바로 1인 썰매 경기 스켈레톤의 윤성빈 선수다.


윤성빈은 지난 15일부터 이어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경기 1차 시기부터 줄곧 1위를 달렸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날 4차 시기까지 1위를 지킨 윤성빈은 합계 3분20초55의 기록으로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윤성빈은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스켈레톤이라는 종목은 이제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이 시작을 기분 좋게 시작해서 앞으로 더 잘 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실제로 스켈레톤은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동계스포츠 종목이다.


그나마 예능 MBC '무한도전'과 영화 '쿨러닝' 등에서 봅슬레이를 다룬 덕에 봅슬레이가 인지도 있는 썰매 종목이었다.


인사이트MBC '무한도전'


제대로 된 썰매와 훈련장도 없이 연습하던 스켈레톤팀에 2015년 한 줄기 빛이 내려졌다.


바로 LG전자였다.


LG전자는 스켈레톤 국가대표팀을 후원하기로 결정하고 3년간 국내외 전지훈련 및 장비 등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이때부터 윤성빈의 '아이언맨 헬멧' 가운데에는 LG 로고가 부착됐고 그를 키운 원동력이 됐다.


인사이트연합뉴스


당시까지만 하더라도 윤성빈은 한국에서 열리는 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되는 기대주에 불과했다.


하지만 3년이 지난 현재 스켈레톤 세계랭킹 1위에 올랐고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황제'의 자리에 올랐다.


당시 LG전자는 스켈레톤 대표팀을 후원하며 인기 스포츠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을 내비쳤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이런 바람은 현재 현실이 됐고 '윤성빈 키즈'의 탄생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은 "최고를 향해 도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훈련에 집중하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스켈레톤뿐만 아니라 남녀 아이스하키 국가대표팀, 피겨스케이팅 차준환 선수 등을 후원하고 있다.


<속보> '아이언맨' 윤성빈, 한국에 2번째 금메달 안겨대한민국 스켈레톤 국가대표 윤성빈 선수가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며 '황제'로 등극했다.


"가가가가가!!" 윤성빈 금메달 질주에 흥분해 '가'만 외친 '꿀잼' MBC 해설진 영상'스켈레톤' 윤성빈 선수의 질주를 중계를 하던 MBC 해설진들의 흥분한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