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한국인 일본 식민지배에 감사"…개막식 중계 중 망언한 美 NBC 아나운서

인사이트인텔 


[인사이트] 황비 기자 = 미국 NBC 방송사 아나운서가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식 중계 도중 '망언'을 해 비난을 사고 있다.


지난 9일 NBC는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올림픽 개막식 중계에 나섰다.


이날 개막식을 중계하던 NBC 아나운서는 일본 선수단이 입장하자 "일본은 한국을 1910년부터 1945년까지 식민지 지배를 했다"며 입을 뗐다.


인사이트개막식 도중 입장 중인 일본 선수단 / 연합뉴스 


이어 "하지만 모든 한국인은 '일본은 한국의 경제발전에 큰 영향을 미친 문화·기술·경제적 모델이다'라고 말할 것이다"고 '망언'을 내뱉었다.


일본의 지배가 한국의 근대화를 앞당겼다는 이른바 '식민지 근대화론'이다.


해당 발언이 전파를 타자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는 시청자들의 항의가 빗발쳤다.


인사이트SBS '평창 2018 개회식'


한 이용자는 "아나운서가 방금 '모든 한국인'이 발전에 많은 영향을 받았다고 말한 것을 믿을 수 없다"며 "일본 식민 지배에 대한 기억을 갖고 있는 한국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항의했다.


또 다른 이용자는 "어떤 한국인도 그렇게 말하지 않는다. 좋은 언론인이 되길. NBC 부끄럽다"며 비난했다.


10일 오후 현재까지 국내를 비롯한 해외 이용자들의 항의 및 비난글이 계속 게재되고 있는 가운데, NBC 측은 별다른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태다.


한편, 해당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NBC는 IOC에 가장 많은 중계권료(1조 122억 원)를 지불하는 올림픽 주관 방송사로 알려졌다.


인사이트Twitter 'marikapedia'


인사이트Twitter 'IDonotpost2Much'


태극기와 함께 올림픽 개회식장에 울려 퍼진 대한민국 '애국가' (영상)22개국 75명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로 이뤄진 레인보우 합창단이 부른 애국가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을 시청한 국민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자아냈다.


"CG인줄 알았는데 진짜였다"…평창 하늘 수놓은 1218대 드론 오륜기 (영상)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가 평창 하늘을 수놓는 장면은 컴퓨터 그래픽(CG)이 아니었다. 반짝반짝 빛나며 평창 하늘을 수놓던 오륜기의 정체는 1,218대의 드론이었다.


황비 기자 bee@insight.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