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연속 '건설사 취업 선호도' 인기 1위에 삼성물산 등극

인사이트연합뉴스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종합상사 및 종합건설업체 삼성물산이 2018년 무술년 새해에도 취업 인기 순위 1위를 지켜냈다.


8일 건설 취업포털 건설워커는 자체적으로 실시한 2018년 새해 첫 건설사 취업 인기순위에서 삼성물산이 3개월째 종합건설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고 밝혔다.


건설워커가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삼성물산 다음으로는 현대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포스코건설, GS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한화건설, 부영이 차례로 순위에 오르며 톱 10을 장식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외 부문별 1위로는 동아지질(전문건설),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건축설계/CM), 현대엔지니어링(엔지니어링), 계선(인테리어)이 차지했다.


참고로 건설워커는 지난 2002년 6월부터 매월 종합건설, 전문건설, 엔지니어링(플랜트·토목종합), 건축설계, 인테리어 등 총 5개 부문에서 일하고 싶은 건설기업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인기순위는 우수 건설기업들을 대상으로 취업선호도를 추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 외형이나 시공 순위와는 다른 개념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연합뉴스


이에 따라 워크아웃이나 법정관리에 들어간 기업이더라도 기업 이미지, 브랜드 인지도 등에 따라 순위가 높게 나타날 수 있다.


또한 건설워커 비회원사의 경우 데이터 부족 등의 이유로 순위목록에서 제외될 수도 있다.


한편 삼성물산은 '래미안 헤스티아'의 차별화된 인프라 및 시스템으로 20년째 고객만족도 1위 타이틀을 유지해오고 있다.


삼성물산, '4천5백억' 홍콩 뉴타운 매립공사 수주삼성물산 건설부문이 4천5백억 규모의 홍콩 란타우섬 뉴타운 매립공사를 수주했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