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전 세계 인구 5명 중 1명이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봤다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DNA'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달성했다.

인사이트Youtube 'ibighit'


[인사이트] 박정혜 기자 =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17일 유튜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방탄소년단 'DNA' 의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2억 뷰를 넘겼다.


9월 18일 오후 6시 뮤직비디오 공개 이후 3개월 만에 이룬 K-POP 그룹 최단 기록이다.


이 밖에 '쩔어',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도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달성했다.


'상남자', '세이브 미(Save me)',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데인저(Danger)', '아이 니드 유(I Need You)', '호르몬 전쟁'은 1억 뷰를 넘어선 상태다.


인사이트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조회 수 1억 뷰를 넘긴 뮤직비디오가 11편으로 늘어났다.


총조회 수는 무려 15억 뷰를 넘겼다. 이는 전 세계 75억 명 인구 중 20%가 방탄소년단을 봤다는 것을 의미한다.


인사이트Youtube 'ibighit'


'DNA'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가사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빌보드 연말 결산에서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이름을 올려 독보적인 영향력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 해외 가수 최초로 '일본 오리콘 주간' 싱글 차트 1위그룹 방탄소년단의 8번째 싱글앨범이 오리콘 차트 사상 최초로 주간 싱글 랭킹 1위를 기록했다.


박정혜 기자 jeonghy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