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2월 첫째주 운세

지금부터 12월 첫째주(4일~10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Boredpanda 'Oscar Keserci'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시간이 위독한 12월이다. 이달, 사람들은 제각기 다른 감흥에 젖어 든다.


누군가는 서둘러 내년 다이어리부터 사들인다. 설레한다. 시간이 흘러가는 게 아쉬운 또 다른 누군가는 달력을 넘기는 손끝을 머뭇거린다. 당신은 어느 쪽일까.


크리스마스부터 연말까지, 다양한 일들로 가득할 12월의 시작. 다가오는 일주일 당신에게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첫째주(4일~1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올해가 가기 전, 바랐던 일들을 다 이룰 시간으로 하루하루 채울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걱정은 그만


마음이 어지럽고 괜히 불안감이 드는 시기다. 초조한 마음에 서두르거나, 자칫 실수를 할 수도 있다. 쓸데없는 걱정은 그만 하고 당신의 일상에 충실하자. 딴 생각이 들 때에는 일이나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최고다.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내면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겉모습만 보고 사람을 판단하면 좋은 사람을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평소보다 옷차림이나 패션에 신경쓰도록 하자. 아무리 가까운 사이라도 연인에게 흐트러진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당신을 위해 쓰는 것이 좋다. 새로운 것을 배워보거나 자신을 꾸미는 데 쓰도록 하자. 당신 자신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해서는 안 된다. 투자 중에서 가장 좋은 투자는 자신에게 하는 투자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5스마트폰대중교통그린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실력 발휘


신체 리듬도 좋고 머리도 잘 돌아가니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해 보자. 사람들 앞에 나서서 적극적으로 리드해 보는 것도 좋다. 당신의 실력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돈독해지는 시기다. 연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만한 데이트나 이벤트를 계획해 보자. 싱글은 평소보다 옷차림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이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패션을 연출해 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작은 횡재운도 있는 시기다. 주변의 투자나 재테크 정보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재미삼아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다만 너무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적당히 즐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0비상금맛집블루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새로운 사랑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한 주다. 특히 미혼이나 싱글에게 아주 좋은 시기가 될 것다. 잘 풀리지 않던 일이나 골치 아픈 일도 하나 둘 사라진다. 골치아픈 일은 잠시 잊고, 한 주를 마음껏 즐겨보도록 하자.


그동안 갈등이 있던 커플이라면 이별을 해야 할 수도 있다. 어차피 헤어져야 할 사이라면 일찍 끝내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인연이 기다리고 있다. 당신에게 눈길을 주는 사람은 없는지 주위를 잘 살펴보자.


혹시라도 일자리를 찾고 있다면 이번 주를 놓치지 말자.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이들에게 좋은 시기다. 손윗사람이나 집안 어른의 소개를 받는 것도 좋다. 독립심을 갖는 것도 좋지만, 너무 자존심을 앞세우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7손목시계미용실오렌지



◆ 황소자리 (4. 20 - 5. 20) : 인기 폭발


주변에서 찾는 사람들이 많으니 정신없이 바쁜 한 주가 될 것이다. 그만큼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라 하겠다. 누군가 당신을 필요로 하고 있다면 모른 척하지 말자. 평소에 베풀어 둬야 나중에 자신에게도 돌아오기 마련이다.


커플은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내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참지 말고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은 새로운 사람보다는 주변 친구들과 어울리자. 모처럼 오랜 친구들이나 동창들을 만나보는 것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수입도 충분한 시기라 하겠다. 다만 여유가 있다고 하여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10카메라쇼핑몰레드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행운 가득


모든 일이 순조로우니 몸도 편하고 마음도 가벼운 시기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도록 하자. 남들이 쉬고 있다고 하여 같이 쉬고 있어서는 안 된다. 지금은 당신의 일과 학업에 힘을 쏟는 것이 좋다.


오래된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해 봐도 좋은 때다. 연인과 함께 하는 행복한 미래가 눈 앞에 펼쳐진다. 싱글은 주변에서 당신의 짝을 찾아보자. 인연이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기 마련이니까.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약간의 노력으로도 얻는 것이 많다. 기대하지 않은 선물이나 용돈을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를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6음악편의점네이비



◆ 게자리 (6. 22 - 7. 22) : 적극적인 태도


성실하면서도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거나 대충 넘기지 말자. 특히 집안 일이나 손윗사람의 일에는 적극 나서는 것이 좋다. 윗사람을 잘 따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겉모습만 보고 상대를 판단하지 말자. 상대의 외모나 말 솜씨에 흔들려서는 안 된다. 커플은 적극적인 애정 표현이 필요한 시기다. 시간나는 대로 연락하면서 자주 만나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평상시 씀씀이를 유지해야 한다.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도록 하자.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것이 좋다. 겉치레나 형식을 따지기 보다는 실속을 챙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신문마트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대화가 필요해


주변 사람들과의 대화와 소통이 필요한 시기다. 혼자 있지 말고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그동안 사이가 좋지 않았던 사람과 화해하는 것도 좋다. 대인관계가 좋아지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커플은 잠시 떨어져서 지내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연인보다는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도록 하자. 싱글은 적극적인 태도가 필요한 시기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솔직하게 표현하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써야 하는 시기다. 여윳돈이 생긴다면 적은 금액이라도 차곡 차곡 모아두자. 기분 내키는 대로 쓰다가는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나중을 대비하여 어느 정도 비상금을 마련해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8도시락분식집아이보리



◆ 처녀자리 (8. 23 - 9. 23) : 균형감


이번 주는 적절한 조화와 균형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한 쪽에 치우치지 말고 적절히 균형을 맞추도록 하자. 일이나 공부도 좋지만, 자신의 생활도 잘 챙겨야 한다. 특히 가족이나 가까운 친구들이 서운해 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당신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보다는 좋아해 주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좋다.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연인에게 신경쓰도록 하자. 혹시라도 고민이나 걱정은 없는지 잘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돈을 벌어들이기 보다는 써야 할 때다. 평소에 고마웠던 이들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베풀도록 하자. 항상 남에게 신세만 지면 사람들이 당신을 멀리 할 수 있다.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하기에도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머플러스키장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자신을 소중히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에 너무 신경쓰지 말자. 당신이 원하는 대로, 자신의 생각대로 지내는 것이 좋다. 괜히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느라 숨죽일 필요가 없다. 다른 그 누구보다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평소보다 분위기를 잡아 보도록 하자.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면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놓치지 말고 잡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는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주 초에 돈이 부족할 수 있으니 잘 대처하는 것이 좋다. 혼자 해결할 수 없다면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을 받도록 하자. 주 중반 이후가 되면 점차 안정되고 여유를 찾게 될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피로회복제패스트푸드점블랙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끼어들지 않기


이번 주는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지 않는 것이 좋다. 당신과 관련된 일이 아니라면 신경 끄도록 하자. 가벼운 충고는 괜찮지만, 지나친 참견은 피해야 한다. 자칫 호의를 베풀고도 싫은 소리를 들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커플에게는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데이트 장소를 바꿔보거나 뭔가 새로운 일을 계획해 보자. 싱글이라면 사람이 많은 자리나 미팅이 좋다. 당신의 마음을 한 순간에 빼앗아 갈 사람을 만나게 된다.


재물운에 있어서는 당신의 선택이 중요한 시기다. 돈과 관련한 일을 결정할 때는 신중을 기하도록 하자. 한 순간의 선택이 많은 것을 좌우할 수도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정할 때에는 더욱 신중하게 결정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아로마용품영화관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미루지 말고


해야 할 일이 있다면 미루지 말고 처리하자. 해야 할 일들이 쌓이지 않도록 잘 관리해야 한다. 일이나 공부가 힘들더라도 조금만 참고 힘을 내자. 지금 어렵다고 포기를 하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이번 주를 그냥 보내서는 안 된다. 미팅이든 소개팅이든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커플이라면 연인에 대한 신뢰가 필요한 시기다. 섣불리 상대방을 의심하거나 오해하지 않도록 하자.


금전적으로도 크게 걱정할 것이 없는 시기다. 지름신이나 충동 구매만 주의하도록 하자. 당장 필요한 물건이 아니라면 지출을 줄이는 게 좋다. 바깥에 나갈 때에도 꼭 필요한 만큼만 돈을 가져가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0핸드크림레스토랑루비



◆ 염소자리(12. 25 - 1. 19) : 과감하게


이번 주는 과감한 결단과 도전이 필요한 시기다. 현실에 안주하고 있으면 더 이상의 발전을 기대할 수 없다. 당신의 삶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도전을 시작해 보자. 주변 사람들과 새로운 목표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톡톡 튀는 개성을 가진 사람을 찾아보자. 천칭 자리의 사람을 만난다면 좋은 인연이 될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일방적으로 상대방에게 끌려다니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최대한 절약하면서 아껴야 할 때다. 여유가 있더라도 낭비하지 말고 여유자금을 확보하자. 돈을 쓴다면 자신이나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것이 좋다. 학원에 등록하거나 피트니스, 요가 등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9음악기차역블루


12월에 태어난 사람들의 10가지 성격유형12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감성보다는 현실을 직시하는 이성에 따라 행동하는 경우가 많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