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유명 축구 게임서 "포텐 폭발" 역대급 유망주 등극한 이강인

인사이트FM SCOUT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한국 축구의 희망 이강인이 '과학'으로 평가받는 유명 축구 게임 FM 2018에서 '역대급 유망주'라는 평을 받았다.


SEGA 사의 FM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축구 게임 중 하나다.


특히 FM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유망주들은 몇 년 후 실제 '월드 클래스'로 성장하는 경우가 많아 팬들 사이에서는 '과학'으로 불리기도 한다.


인사이트발렌시아


이러한 가운데 지난 28일(한국 시간) FM 소식을 전하는 'FM SCOUT'에는 최근 발매된 신작 FM 2018 내 '원더 키드(최고 유망주)'의 명단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이강인은 이 명단에서 능력치 78을 부여받으며 당당히 원더 키드에 등극했다.


FM에 따르면 78부터 80 사이의 능력치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선수"를 뜻한다.


인사이트FM SCOUT


또 81을 넘어가면 월드클래스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이처럼 최고의 유망주로 뽑힌 이강인을 본 누리꾼들은 "나이가 깡패다 일단", "역시 빛강인", "모이스 킨은 왜 저기 있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발렌시아


한편 북한 출신으로 이탈리아 리그서 활약 중인 한광성은 능력치 80을 부여받으며 레알 마드리드의 보르헤 마요랄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스페인 언론 "잠재력 엄청난 16세 이강인의 몸값은 135억원"스페인 프리메라리가(LFP) 명문 클럽 발렌시아 후베닐A에서 뛰어난 기량을 뽐내고 있는 이강인(16)의 가치가 높게 평가됐다.


황기현 기자 kihyun@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