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알아보는 당신의 10월 셋째주 운세

지금부터 10월 셋째 주(16일~22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황효정 기자 = 빠른 속도로 쌀쌀해져, 이제는 제법 두툼한 옷을 걸쳐야 알맞은 날씨가 돌아왔다.


이렇게 계절이 무르익어가고 조금 있으면 장갑에 귀마개, 목도리를 두르게 될 테다.


10월의 절반도 벌써 지났고, 2017년의 끝 무렵으로 다가가고 있는 이번주 나의 운세는 과연 어떨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셋째주(16일~22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쓸쓸한 날씨 가운데에서도 모쪼록 건강을 잃지 않길, '가을 타는 사람들'도 많이 적적해하지 않고 밝은 기운으로 한 주를 보낼 수 있기를 진심 어린 마음으로 응원한다.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물병자리 (1. 20 - 2. 18) : 문제 해결


고민하던 문제나 골치 아픈 일들이 사라지는 시기다. 모처럼 여유와 편안함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다면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자. 혼자 처리할 수 없었던 일들이 쉽게 해결될 것이다.


싱글이라면 스스로를 꾸미는 데 힘쓰도록 하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 관심을 갖는 것이 좋다. 커플일 경우 상대방의 기분을 잘 살피도록. 농담이나 장난도 때와 장소를 잘 가려서 해야 한다. 


재물운을 좋게 하려면 대인 관계를 잘 관리해야 한다.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다. 어쩌면 큰 도움이 될 사람이나 귀인을 만날 수도 있다. 새로운 이를 만날 때는 좋은 인상을 심어주도록 노력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8선물카페화이트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대인 관계 조심


사람들을 대할 때에는 예의와 매너에 신경쓰도록 하자. 평소에 웃어 넘기던 일로도 시비가 발생할 수 있다. 항상 상대를 존중하고, 농담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커플은 상대방에게 오해를 받을 수 있다. 오해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해명하는 것이 좋다. 싱글라면 낯선 이성을 주의해라. 잘 모르는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어서는 안 된다.


재물에 있어서는 다소 기복이 있는 시기다. 다른 사람으로 인해 당신의 돈이 나갈 수 있다. 필요한 생활비 외에는 통장에 넣어두도록 해라. 지갑에는 꼭 필요한 만큼만 갖고 다니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22컴퓨터놀이공원옐로우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양자리 (3. 21 - 4. 19) : 독립심


당신의 일은 당신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도움도 받지 못하고, 괜히 자존심만 상할 수 있다. 조금 어렵더라도 웬만한 일들은 직접 해결하도록.


커플일 경우 상대방에게 한발 양보해 주도록 하자. 듣기 싫은 말을 들어도 웃어넘기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도록 하자. 이성을 만날 때에는 이것 저것 잘 따져봐야 한다.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가 될 것이다. 평소보다 지갑도 두둑하고 여유가 넘치게 된다. 일자리를 구한다면 주변의 소개를 받아보자. 당신에게 딱 맞는 자리를 찾을 수 있을 테니까.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0, 22TV공원네이비



◆ 황소자리 (4. 20 - 5. 20) : 내 스타일대로


모든 것을 당신의 스타일대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당신이 원하는 대로, 당신이 내키는 대로 행동하자. 다른 사람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려서는 안 된다. 모든 선택과 결정은 당신이 직접 내리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사소한 다툼이 발생할 수 있다. 갈등이 오래 이어지지 않도록 빨리 풀도록 하자. 싱글은 자신감을 갖는 것이 좋다. 이성을 만날 때에 부끄러워하거나 주눅들지 말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은 시기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이들도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하여 너무 욕심을 부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SNS서점그레이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말 조심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해야 하는 시기다. 당신의 속마음을 다른 사람에게 드러내지 말자.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더욱 주의해야 한다. 무심코 내뱉은 말 때문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커플일 경우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가만 있으면 자칫 권태기에 빠질 수도 있다. 싱글은 소개팅에 나가보는 것이 좋다. 주변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에게 소개를 부탁해 보자.


돈과 관련한 일들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남에게 의지하는 것도 버릇이 될 수 있으니까. 필요하다면 투잡이나 아르바이트 자리를 구하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0명함패스트푸드점블랙



◆ 게자리 (6. 22 - 7. 22) : 진로 변경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시기다. 새로운 분야로 진로를 변경해 보는 것도 좋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다른 사람에게 고백을 받을 수 있다. 고백을 받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침착한 모습을 보이자. 커플은 연인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기다. 웬만한 일은 못 이긴 척 상대방에게 양보해 주도록.


재물과 관련한 일은 주변 사람들과 상의하는 것이 좋다.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에는 다른 사람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은 신중해야 한다. 지금 당장의 수입보다는 장기적인 전망을 우선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20커피관공서루비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자자리 (7. 23 - 8. 22) : 포기하지 마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조금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중간에 물러나지 말자.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다.


커플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도록 하자. 이번 주는 해야 할 일과 공부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싱글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 것이다. 너무 먼 곳에서 찾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야 한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2손수건맛집블루



◆ 처녀자리 (8. 23 - 9. 23) : 계획적으로


한 주의 계획을 잘 세우고 일정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좋다. 당신의 일만 제때 처리한다면 걱정할 것이 없다. 특히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 된다. 할 일을 다 했다고 딴짓하다가 핀잔을 들을 수 있다.


커플은 상대방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너무 멀지도 않고, 가깝지도 않게 밀당을 하는 것이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성을 만날 기회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가보자.


재물운은 전반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이들도 한결 여유를 찾게 될 것이다. 다만 여유가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여유가 있을 때에 조금이라도 모아두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8향수번화가핑크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천칭자리 (9. 24 - 10. 22) : 실력 발휘


몸에 활력이 넘치고, 머리도 잘 돌아가는 시기다. 당신의 생각과 계획을 마음껏 펼쳐보도록 하자.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서 리드하는 것도 좋다. 주변 사람들에게 당신의 존재감을 심어주도록 하자.


커플이라면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진전될 것이다. 연인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해 보도록 하자. 싱글은 의외의 사람과 연인이 될 수 있다. 가까운 친구로 생각했던 사람이 이성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횡재운도 있는 시기다. 재미삼아 복권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평소에 신세졌던 사람들에게 한 턱 쏘는 것도 좋다.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신세지지 않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9티켓펜션, 리조트그린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순리대로


흐르는 물처럼 순리대로 지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이나 어려운 일을 억지로 끌고 가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다. 지금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일은 다음으로 미루자.


커플은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여 주자. 사람은 자신의 말을 잘 들어주는 사람을 좋아하기 마련이니까. 싱글라면 당신의 이상형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난다면 놓치지 않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장기적인 안목을 갖는 것이 좋다. 눈 앞의 이득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도록 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 돈 문제로 다투는 일은 피해야 한다. 돈은 다시 구할 수 있어도, 한번 잃은 사람은 다시 얻을 수 없기 마련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21거울편의점바이올렛


인사이트gettyimagesBank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우연 속의 행운


우연한 만남, 의외의 장소에서 행운이 찾아오는 때다. 퇴근이나 하교시 바로 집으로 가지 말고 다른 곳을 찾아보자. 계획에 없던 약속을 잡거나, 일과 중에 잠시 산책하는 것도 좋다. 우연 속에 당신을 기다리는 행운이 숨어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 것이다. 상대가 마음에 들더라도 한번 정도는 튕기도록 하자. 커플은 지난 일들이 발목을 잡을 수도 있다. 농담으로라도 과거의 일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말자.


경제적으로도 아주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와 행운이 이어지는 시기라 하겠다. 새로운 물건을 구매하기에도 좋은 때다. 평소 눈여겨보던 상품이 있다면 한번 구매해 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8, 19음악놀이공원자주색



◆ 염소자리(12. 25 - 1. 19) : 마이 웨이


묵묵히 자신의 길을 가는 것이 좋은 때다. 다른 사람들의 말이나 시선은 신경쓰지 말자. 남들이 당신의 인생을 책임져 주는 것이 아니다. 사람들의 비위를 맞추느라 당신을 희생할 필요가 없다.


커플이라면 로맨틱한 분위기를 잡아보자. 식사를 하더라도 좀더 근사한 곳에 가보면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한 눈에 반할 만한 사람을 찾을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 보자.


금전적으로는 한 차례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 이 고비만 잘 넘긴다면 걱정할 것이 없을 것이다. 혼자 해결하기 어렵다면 주변의 도움을 구하도록 하자. 주말이 다가오면 점차 안정되고 편안해질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9, 22시계쇼핑몰카키


'별자리'로 보는 당신과 '찰떡궁합'인 친구 유형'소울메이트'를 찾는 당신을 위해 별자리에 꼭 맞는 친구 유형을 소개한다.


황효정 기자 hyoj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