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너무 친해 '열애설'까지 난 연예계 대표 남사친·여사친

친한데 사귀는 건 아닌, 연예계 대표 남사친 여사친을 모아봤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_jungyumi', (우) 매니지먼트 숲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친하다"는 말로는 뭔가 부족하다.


동성 친구였으면 '절친'으로 끝났겠지만 친해도 '너무' 친한 이들은 한 번 나서면 열애설이 돌만큼 뭇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다.


친한 친구와도 분명히 할 수 있는 일이지만 이성인 이들이 하면 핑크빛 기류가 퐁퐁 흐른다.


사소한 행동과 대화만으로도 팬들에게 설렘 분위기 전달하는 연예계 대표 남사친과 여사친을 모아봤다. 


1. 지드래곤+아이유 


인사이트(좌) Instagram 'dlwlrma', (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7월 아이유가 인스타에 올린 자신의 술잔 사진에 지드래곤이 의미심장한 댓글을 달며 열애설이 불거졌다.


지드래곤이 자신의 비공식 계정 아이디로 "마이패이버릿"(My favorite)이라는 댓글을 단 것.


아이유는 이전에도 '팔레트' 피처링에 참여해준 지드래곤에 고마움의 의미로 군대 가기 전 까지 마시라고 소주를 가득 채운 냉장고를 선물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인사이트(좌) Instagram 'dlwlrma', (우)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달 7일에는 대만에서 열린 지드래곤의 콘서트에 아이유가 게스트로 참여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공연 중 12월 자신의 콘서트에도 참여해달라는 아이유의 요청에 "OK, 가겠다"고 단번에 승낙해 남다른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다.


지드래곤은 아이유 이외에도 산다라박, 설리, 구하라 등과 열애설이 났으며 일본 연예인인 고마츠 나나와 미즈하라 키코와도 2010년 이후 염문설을 뿌렸다.


2. 박신혜+이종석 


인사이트Instagram 'ssinz7'


'연예계 인맥 부자'로 알려진 박신혜는 지난 9월 SBS '당신이 잠든 사이에' 촬영 중인 이종석에게 커피차를 보내며 또다시 열애설이 불거졌다.


그러나 커피차는 박신혜가 2016년 SBS '닥터스'의 오충환 감독과 '피노키오'의 박혜련 작가와 함께 이종석을 응원한 것으로 훈훈한 미담으로 끝을 냈다.


두 사람은 2015년 SBS '피노키오'에 함께 출연해 남다른 케미를 뽐내며 종영 후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인사이트YouTube 'Korea Millet'


열애설 후 두 사람은 아웃도어 브랜드의 광고 촬영에서 달달한 커플 케미를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박신혜는 이종석 이외에도 이홍기, 정용화, 이민호, 장근석, 이승기, 김희철, 옥택연 등과도 친분을 자랑하고 세대 차(!)가 다소 느껴지는 이서진과도 친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 공유+정유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부산행'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공유와 정유미는 열애설을 넘어 결혼설까지 돌았다.


'부산행' 개봉 당시 공유는 "정유미의 매력을 나만 알고 싶다"며 "초창기에도 지금도 여전히 매력적이다"라고 전해 정유미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영화 촬영을 마치고 MBC '섹션TV 연애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정유미를 보며 "너무 사랑스럽지 않냐"고 듣는 사람마저 심쿵하게 하는 말을 늘어놓기도 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의 알콩달콩한 모습이 전파를 타며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드라마에 출연하지 않았으면 했는데 했다며 "내심 나만 알고 싶었는데 내 것을 뺏기는 느낌이었다"고 한 발언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열애설과 결혼설이 불거졌을 때 팬들 사이에서 "그냥 결혼해라!"는 응원이 많았으나 두 사람은 같은 소속사이며 친한 선후배일 뿐이라며 사실을 부인했다.


공유는 정유미를 비롯해 이전에도 김고은, 임수정 등 상대 배우와 핑크빛 소문을 뿌리기도 했다.


4. 이성경+지코


인사이트(좌) 뷰티쁠, (우) YG


성격이 좋아 여성 남성 가릴 것 없이 모든 연예인과 친한 관계를 유지한 또 다른 사람은 '이성경'이다.


지난해 tvN '치즈인더트랩'에서 열연하던 당시 이성경은 블락비 지코와 열애설에 휩싸였다.


평소 친분이 두터웠던 두 사람은 논현동 가구 거리에서 우연히 만나 함께 다니게 됐다.


인사이트MBC '역도요정 김복주'


이를 본 가구점 직원이 지코와 단 둘이 가구를 보러왔다고 밝혀 소문이 불거지게 됐다.


같은해 1월 이성경은 tvN '현장 토크쇼 택시'에 출연해 당시 상황에 대해 해명하기도 했다.


남주혁과 최근 헤어진 이성경은 열애설이 난 지코뿐만 아니라 이광수 등 여러 명의 남사친을 보유하고 있다.


5. 박보검+장나라


인사이트(좌) 온라인 커뮤니티 , (우) Instagram 'nara0318'


박보검은 '띠동갑' 장나라와 지난 6월 "청담동 웨딩거리에서 발견됐다"는 구체적인 열애설이 한 매체를 통해 보도되기도 했다.


이후 양측 소속사는 "말도 안 된다.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히며 열애설을 부인한 바 있다.


당시 소속사의 입장 발표나 장나라의 해명보다 장나라의 아버지인 주호성이 딸이 "한두 달 만나면 헤어진다"는 과거 인터뷰가 공유되며 뜻밖의 해프닝으로 끝났다.


인사이트Twitter 'BTS_twt'


이들은 2015년도 종영한 KBS2 드라마 '너를 기억해'에 출연해 호흡을 맞췄으나 당시에 열애설은 없었다.


박보검은 장나라 이외에도 아이린과는 꾸준히 열애설이 나고 있으며 '응답하라 1988'에서 연인 사이를 맡았던 혜리와도 핑크빛 소문을 뿌렸다.


특히 절친으로 알려진 '방탄소년단' 뷔와는 팬픽에서 커플로 나와 둘이 등장할 때마다 '열애설(?)'이 나올 때도 있다.


6. 씨엘+제레미 스캇 


인사이트Instagram 'chaelincl'


지드래곤 못지않게 국제적인 인맥을 자랑하는 씨엘은 유독 해외 유명인들과 열애설이 많다.


이중 가장 유명한 것은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Jeremy Scott)과의 열애설로 씨엘의 SNS에 그와 신체를 밀착하고 찍은 사진들이 게재되며 논란이 있었다.


인사이트W


씨엘은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제레미 스캇을 "나의 제일 친한 친구다. 그는 내 오빠와 같다"라며 친분을 언급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미국의 유명한 힙합 뮤지션 스눕 독(Snoop Dogg), 래퍼 윌.아이.엠(will.i.am)과도 염문을 뿌렸다.


국내 연예인으로는 같은 소속사이자 위너의 송민호와 2015년 열애설이 있었으나 당시 두 사람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씨엘과 송민호의 열애설은 절대 사실이 아니다. 팬들이 합성한 사진으로 인해 오보가 나간 것"이라며 논란을 일축했다.


"12월 아이유 콘서트 가겠다"···본인 위해 대만 온 아이유에 약속한 지드래곤'빅뱅'의 지드래곤과 아이유의 남다른 우정이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하영 기자 hayoung@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