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행복한 ‘성생활’에 도움 되는 9가지 요가 자세

요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어디 그뿐인가. 요가는 행복한 성생활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via prevention

 

요가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정신적 긴장을 풀어주는 동시에 요가는 신체의 유연성을 높여주고 고혈압과 심장병 등을 예방하게 한다. 

 

어디 그뿐인가. 요가는 행복한 성생활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섹시 요가'의 저자 엘런 바넷은 "요가는 만족스러운 부부관계에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온라인 미디어 프리벤션에 소개된 더 나은 섹스를 위한 9가지 요가 동작(9 Yoga Poses For Better Sex)을 소개한다. 

 

via prevention


1. 캣 카우 스트레치(Cat/Cow Stretch)

 

-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무릎을 꿇고 바닥에 손바닥을 대고 자세를 취한다. 캣 앤 카우 포즈는 척추의 이완과 탄력성을 증대시키며 척추 노화 방지에 좋다. 

 

특히 척추 디스크 환자들에게 좋은 동작이며 감정의 발란스를 맞춰 집중력을 높여준다. 또한 내장기관을 자극하여 소화와 변비 예방에 좋으며 쌓여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준다. 

 

이 자세는 케겔 근육(Kegel muscles)을 강화시켜 더욱 건강한 성생활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

 

via prevention

 

2. 코브라(Cobra)

 

일어선 코브라처럼 두 다리는 뒤로 길게 늘이고 상체는 앞으로 넓게 열어 준다. 숨을 들이마시면서 발등은 바닥에 내려놓고 양팔을 편다. 

 

괄약근의 힘은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고개를 들어 올리고 어깨·등·가슴을 끌어 올린다. 이때 가슴을 많이 열어 준다. 척추에 통증이 느껴 지지 않는 정도로 한다.

 

요통, 좌골신경통, 디스크 증상 완화, 굽은 척추를 펴 자세 교정에 효과적이다.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 부부관계를 더욱 행복하게 만들도록 돕는다. 

 

via prevention

 

3. 고개 숙인 강아지 자세(Downward-Facing Dog)

 

숨을 내쉬며 양 손과 발바닥은 매트에 대고 엉덩이는 위로 끌어 올린다. 바닥과 몸이 삼각형 모양이 되게 어깨와 무릎을 편다. 

 

호흡은 3번 정도 들이마시고 내쉰다. 목을 포함한 척추를 길게 늘이고, 무릎을 곧게 편다. 이때 뒤로 밀어내지 않게 유의한다. 다리 피로를 풀어 주며, 다리 뒷부분의 근육을 탄탄하고 아름답게 만든다. 

 

이 자세는 신체의 긴장을 풀어준다. 또한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손발이 찬 여성에게 특히 좋다. 

 

via prevention

 

4. 나무(Tree) 자세

 

나무 자세는 뿌리를 박고 곧게 서 있는 나무를 몸으로 형상하는 동작이다. 한 다리로 균형을 잡아 몸을 바르게 세움으로써 몸의 균형 감각을 키워준다.

 

다리의 근력을 높여주는 동시에 한가지 일에 집중력을 높여준다고 한다. 

 

via prevention

 

5. 바운드 앵글(Bound Angle)

 

다리와 골반을 열어 나비의 날개처럼 펴주는 동작으로, 특히 골반과 고관절을 자극해준다.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없애주며 임산부들에게 좋은 대표적인 자세이다.

 

여성의 경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으로 성관계를 기피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여성들에게 이 자세를 추천한다. 건강한 부부생활을 위해 요가를 추천하는 것도 이런 이유다.

 

via prevention

 

6. 플랭크(Plank)

 

양손으로 매트를 짚고 엎드려 왼발 끝을 세운다. 오른쪽 다리를 뒤로 보내 열 발가락을 세워 정수리부터 뒤꿈치 까지 일직선이 되게 척추를 편다. 신체의 중앙인 복부와 등허리가 처지지 않게 자세를 교정한다.

 

이 자세는 손목, 팔, 어깨, 복부, 허벅지 근력이 향상된다. 성인 남녀의 경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근력이 떨어진다. 몸 전체의 근력을 높여 활력을 유지해 준다.

 

via prevention

 

7. 브릿지(Bridge)

 

브릿지 포즈는 헬스클럽에서도 필라테스에서도 요가에서도 언제나 단골로 등장하는 자세다. 힙업 근력운동을 기본으로 비틀어진 골반을 교정하는 자세교정 동작으로 뭉친 근육들을 시원하게 풀어준다.

 

골반은 물론이고 허리와 다리 근력을 높여준다. 조금 힘든 자세지만, 운동 효과는 무척 높다.

 

via prevention

 

8. 쇼울더 스탠드(Shoulder Stand)

 

어깨로 서기는 '아사나의 여왕'으로 불리며, 갑상선을 자극해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여성 질환에 많은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여성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 추천할만하다. 여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탁월해 많은 요기니들이 즐기고 있다. 물론 건강한 성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via prevention

 

9. 사바사나(Savasana)

 

완전 휴식 자세는 일명 '송장 자세'로 사바아사나라고 하며,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는 휴식법으로 쉬워 보이면서도 체득하기 가장 어려운 자세이다. 

 

처음에는 잠에 빠지기 쉬우나 점차 고요해지며, 심신에 활력을 주고 생기를 되찾아준다. 이 자세는 다른 아사나의 수행으로 생긴 피로를 풀어주고 마음에 휴식을 준다. 요가의 마무리 자세로 주로 이용된다.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고 정신이 맑아진다. 건강한 섹스를 위해서 신체의 건강도 중요하지만, 결국 마음의 평화와 건강도 무척 중요하다. 

 

남녀 간의 성생활은 행복한 인생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 바쁜 현대인은 스트레스와 격무에 찌들어 건강한 성생활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 

 

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은 물론이고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섹스 라이프를 만끽하길 바란다.

 

[ⓒ 인사이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