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20일(금)

"규모·혜택 모두 역대급"... 롯데百, 내일(20일)부터 올해 첫 웨딩페어 개최

롯데백화점이 내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웨딩 페어 '올 어바웃 프리미엄 웨딩'을 개최합니다.


이번 웨딩 페어는 참여 브랜드를 전년 대비 15% 확대하여 예비부부들의 선택권을 대폭 늘린 것이 핵심입니다. 특히 높은 인기를 보이는 프리미엄 가구와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 카테고리에 걸쳐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로는 '브리오니'와 '알라이아'가 새롭게 참여하며, 하이엔드 워치 분야에서는 '브레게'와 '파네라이'가 라인업에 합류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에서는 신혼집 인테리어 품격을 높여줄 '나뚜찌', '칼한센앤선', '알로소' 등 프리미엄 가구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패션 부문에서는 '띠어리', '오브제', '구호' 등이 예복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1. [롯데백화점]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8층 프리츠한센에서 두 남녀가 소개 책자를 보고 있다.JPG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참여 브랜드 확대와 함께 예비부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웨딩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대폭 늘어났습니다. 웨딩마일리지는 롯데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누계 적립 금액의 최대 7%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리워드 시스템입니다.


웨딩페어 기간 중에는 해외 명품, 시계·보석, 가구 등 주요 혼수 품목 구매 시 최대 2배 적립해주는 더블 적립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패션 및 소형 가전 구매 고객에게는 추가로 50% 더 적립해주는 특별 혜택도 제공됩니다.


오는 24일까지는 기존 회원의 추천인 코드로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 10만 웰컴 웨딩마일리지를 증정하는 지인 초대 이벤트도 함께 운영됩니다.


롯데백화점만의 독점 협업 상품도 주목할 만합니다. 식탁 전문 브랜드 '몽키우드'와 함께 기획한 '포세린 테이블 세트'를 이번 웨딩 페어 한정으로 선보입니다. 4인용, 6인용 각각 100개씩 총 200세트만 제작되어 희소성을 높였습니다. 전국 롯데백화점 내 16개 몽키우드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롯데백화점]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본점 4층 구호에서 두 남녀가 옷을 보고 있다.JPG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온라인 서비스로는 롯데백화점몰의 '프리미엄 웨딩 답례품 전문관'을 운영합니다. 지난해 4월 오픈한 이 전문관은 유통업계 유일의 답례품 전문 쇼핑몰로, 전통 답례품부터 이색 선물까지 다양한 상품을 비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맞춤 추천과 선물 포장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이번 웨딩페어 기간에는 온라인 구매 고객에게도 웨딩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박상우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올해 첫 웨딩페어는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맞아 참여 브랜드 규모를 역대 최대 규모로 준비했습니다"라며 "실속 있는 웨딩 프로모션과 최초로 선보이는 브랜드 협업 단독 상품 등을 통해 롯데백화점을 예비부부들에게 가장 차별화된 웨딩 쇼핑 성지로 각인시키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