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22일(일)

"테마파크부터 축구장까지"... 움버거앤윙스, 가맹사업 1년만에 50호점 오픈

치킨 프랜차이즈 '푸라닭 치킨'을 운영하는 (주)아이더스에프앤비의 치킨 버거·윙 전문 브랜드 '움버거앤윙스'가 가맹사업 시작 1년 만에 전국 50호점 돌파라는 성과를 거두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움버거앤윙스는 지난 2024년 9월 가맹사업을 개시한 이후 약 1년 만에 전국 운영 매장 50호점을 돌파했으며, 오픈 예정인 대기 가맹점까지 합치면 총 70개 지점에 이릅니다. 


치열한 경쟁 구도의 버거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후발주자로 출발했음에도 불구하고 차별화된 제품력과 가심비를 바탕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움버거앤윙스


작년 하반기 서울 광화문 등 주요 도심 상권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데 이어, 최근에는 경북·강원·충청권으로 신규 매장 확장을 이어가며 전국 단위 가맹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특히 특수상권 진출이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작년 7월 실내 테마파크 '뽀로로테마파크 월미도점', 지난 11월 국내 최대 복합 전시장 '킨텍스점'을 차례로 오픈했습니다.


올해에도 축구경기장, 테마파크 등 특별한 소비 패턴을 가진 다양한 특수상권 내 매장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지방 주요 도시 진출도 적극 추진해 전국 단위의 균형잡힌 성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배우 송강을 모델로 기용해 올 한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입니다. 브랜드 모델 송강과 함께하는 신제품 출시와 브랜드 슬로건 '치킨러버의 버거'를 활용한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고 치킨버거 전문 브랜드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할 방침입니다.


(주)아이더스에프앤비 서기원 부대표는 "지난해 전국 단위 가맹 확대와 특수상권 입점을 통해 치열한 버거 시장에 빠르게 안착한 만큼, 올해는 버거 시장 내 입지 확대가 본격화되는 원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한해 광고모델 송강과 함께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전국 단위 균형 성장을 통해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