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5일(목)

'GS샵 의류PB' 코어 어센틱, 잡화까지 확장... 토탈 패션 브랜드 노린다

GS샵이 자체 패션 브랜드 '코어 어센틱'의 상품군을 의류에서 슈즈와 가방 등 잡화 전 영역으로 확대하며 토탈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GS샵은 지난 2024년 출시한 코어 어센틱이 '절제된 것이 가장 아름답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미니멀리즘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심플한 라인과 고급 소재를 제공하는 자체 패션 브랜드라고 설명했습니다.


브랜드는 '코어로 완성되는 올코디네이션 룩킹' 컨셉트를 통해 차별화를 이뤘으며, 2025년 전년 대비 175% 성장률을 달성하고 누적 주문액 950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샵


코어 어센틱은 론칭 1년 만에 GS샵 전체 브랜드 중 1위 자리에 올랐습니다.


GS샵은 코어 어센틱 의류 부문에서 구축한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슈즈, 가방, 액세서리 등 잡화 전반으로 상품 영역을 넓혀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에서 의류부터 슈즈, 액세서리까지 일관된 스타일로 코디하려는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코어 어센틱의 클래식한 감성을 모든 카테고리에 적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원스톱 쇼핑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코어 어센틱이 카테고리 확장의 첫 번째 단계로 내놓는 제품은 슈즈 라인입니다.


실용성을 중시하는 '이지웨어룩' 트렌드 확산으로 하이힐보다 스니커즈, 플랫슈즈 등 컴포트화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을 핵심으로 한 상품 개발에 집중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GS샵


오는 2월 6일 저녁 7시 30분 홈쇼핑 방송에서 공개되는 코어 어센틱 첫 슈즈 제품은 '코어 어센틱 오리진 스니커즈'입니다.


뉴트럴 컬러를 중심으로 한 심플한 디자인에 소가죽 스웨이드와 통기성 원단을 조합해 세련된 느낌을 연출했습니다.


생활방수 처리와 약 4cm 높이의 쿠션 인솔 밑창을 적용해 사계절 활용 가능하도록 실용성을 강화했습니다.


GS샵은 3월 초 후속 방송을 통해 페니로퍼 디자인에 양가죽을 사용한 '코어 어센틱 양가죽 로퍼'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장미 GS샵 패션잡화팀 매니저는 "올해 코어 어센틱 잡화는 슈즈를 시작으로 전 영역으로 상품군을 넓혀 나갈 예정"이라며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다채로운 잡화 아이템을 통해 코어 어센틱만의 스타일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 접점을 넓혀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