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3일(화)

카스,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서 7년 연속 맥주 1위 등극

국내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가 산업정책연구원 주관,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맥주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기업의 경영실적과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각 산업 분야별로 국내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제도입니다. 


카스는 지속적인 제품 혁신으로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스포츠와 페스티벌 현장에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해온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브랜드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습니다. 2025년에는 카스 전체 라인업에 '프레시'함을 부각시킨 새로운 디자인을 도입하여 전 제품 리뉴얼을 실시했습니다. 


[사진자료 1] 카스,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7년 연속 1위 선정.jpg사진 제공 = 카스


또한 소비자 분석 결과를 토대로 매년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며 시장 변화에 부합하는 제품 혁신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알코올, 당류, 칼로리, 글루텐이 모두 제로인 '4무' 콘셉트의 '카스 올제로'를 출시하여 논알코올 포트폴리오를 확대했습니다. 


더불어 새롭고 강렬한 맛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한 '카스 레몬 스퀴즈 7.0'과 이례적인 폭염 속에서 시원함을 극대화한 '카스 아이스'를 선보이며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카스는 스포츠 이벤트와 페스티벌을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습니다. 


자체 기획한 대규모 뮤직 페스티벌 '카스쿨', 대한축구협회와 협력한 축구 국가대표팀 응원 마케팅, '카스 라이트' 마라톤 행사 후원 등의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2026년에도 카스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과 2026 북중미 월드컵의 공식 파트너로서 소비자들과 스포츠 현장의 열기를 함께 나눌 계획입니다.


[사진자료 2] 카스,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7년 연속 1위 선정.jpg사진 제공 = 카스


오비맥주 서혜연 마케팅 부사장은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것은 소비자분들의 꾸준한 성원 덕분"이라며 "카스는 올해도 소비자 신뢰와 충성도에 보답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혁신과 소비자 경험 중심의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1994년 출시된 카스는 30년 넘게 한국인의 일상과 특별한 순간을 함께하며 대표적인 '국민 맥주'로 자리잡았으며, 2012년 이후 14년 연속 국내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등 '카스 패밀리' 맥주 전 제품의 2025년 가정시장 점유율 합산은 54.5%에 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