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설 명절을 맞아 초프리미엄 명절 선물 세트인 '5스타' 상품의 품질 기준을 한층 강화해 선보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의 5스타 선물 세트는 신세계 바이어들이 전국 명산지를 직접 방문해 발굴하고, 생산부터 재배, 가공까지 모든 과정을 엄격한 기준으로 관리해 만든 프리미엄 미식 선물입니다.
5스타 로고를 획득하기 위한 조건은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정육과 청과, 수산 모든 품목에서 선도와 당도는 물론 크기, 형태, 색상, 마블링까지 신세계백화점만의 엄격한 품질 기준을 만족해야 합니다.

사과의 경우 당도 15브릭스 이상의 고당도 제품 중에서도 완벽한 구형과 균일한 붉은색을 가진 대과만을 선별합니다. 한우는 4산 이내 1++등급 암소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 8~9등급의 최상위 개체만을 엄선해 5스타 상품으로 출시합니다.
지난 2004년 첫 출시 이후 20여 년간 매 명절마다 완판 기록을 세워온 5스타는 올해 상품 구성을 더욱 강화해 품격을 높였습니다.
'신세계 명품 한우'는 지난 2021년부터 국내 최대 한우 경매시장인 음성공판장에 바이어를 직접 파견해 최고급 한우를 선별해왔습니다.
올해는 국내 최고 등급인 마블링 스코어 9등급의 비중을 50% 이상 확대해 품질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일반 고급 한우보다 풍미가 부드럽고 담백하며 깊은 맛을 가진 한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마블링 9등급만으로 구성한 '명품 한우 더 시그니처'와 신세계가 엄선한 목장에서 초원을 자유롭게 뛰어다니며 자란 무항생제 인증 '명품 목장 한우 특호', 한우 한 마리에서 2%만 나오는 특수부위로 구성한 '명품 미각 한우'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신세계 명품 청과'는 바이어들이 직접 산지를 방문해 발굴한 전국 유명 과수원의 명품 과일들로 구성했습니다. 과일에 손상을 주지 않는 비파괴 당도 측정을 통해 맛과 품질을 철저히 검증합니다. 지난 추석에 첫 선을 보여 좋은 반응을 얻은 로얄바인 포도 중에서도 5스타 기준에 맞는 상품만을 엄선해 라인업에 추가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5스타에 대해 "선물 세트를 여는 순간 달콤한 향이 코끝에 닿을 만큼 당도 높은 제품만 엄선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주요 상품으로는 최고급 과일을 오동나무 상자에 격조 있게 담은 '명품 셀렉트팜 햄퍼'와 대과만 엄선해 인기 과일을 혼합 구성한 '명품 사과 배 혼합' 등이 있습니다.
'신세계 명품 수산'도 5스타만의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습니다. 주력 품목인 갈치는 경매 물량 중 상위 5% 미만에 해당하는 1m 이상 제주 특대 갈치만 사용하고, 굴비는 3년 이상 자란 28cm 이상 크기만 선별합니다. 모든 가공 과정은 HACCP 인증 시설에서 진행되며 3회 이상 검수를 거쳐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10년 이상 자란 자연산 전복 중 육질과 선도가 뛰어난 '명품 자연산 왕전복 세트'와 제주산 특대 갈치로 구성한 '명품 제주 冬 갈치', 우수 천일염으로 염장 후 36시간 냉풍 건조한 '명품 재래굴비 특호'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식품생활담당 최원준 상무는 "올 설에는 5스타의 품질 기준을 한층 강화하고 희소 품목을 대거 확충해 초프리미엄 명절 선물의 진정한 가치를 선보이고자 했습니다"며 "5스타와 함께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명절이 되시길 바랍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