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이 캐나다 잠수함 사업과 연계한 대규모 LNG 개발 프로젝트에 본격 착수합니다.
21일 한화오션은 캐나다 에너지 개발업체 퍼뮤즈 에너지와 캐나다 뉴펀들랜드·래브라도 지역 LNG 개발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협력은 한화오션이 진행 중인 캐나다 잠수함 사업과 캐나다의 북극·다해역 전략을 연계한 장기 산업협력 프로젝트입니다.
사진 제공 = 한화오션
양해각서에 따라 한화오션은 퍼뮤즈 에너지의 장기 전략 파트너로서 프로젝트 개발부터 엔지니어링, 금융 조달, 선박 건조, LNG 물류에 이르는 LNG 밸류체인 전반의 통합 역량을 제공하게 됩니다.
한화오션은 개념 설계와 Pre-FEED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초기 개발 단계부터 프로젝트에 직접 참여할 예정입니다. 설계·건조·금융·장기 유지·운영으로 이어지는 CPSP 수행 전략을 적용하여 가치사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을 시도합니다.
양사는 체계적인 거버넌스 구축과 공동 실행 계획 수립을 통해 기술적 진전뿐만 아니라 상업화 및 장기 운영 측면에서도 프로젝트 성공 가능성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이번 협력은 한화오션의 캐나다 방산·산업 생태계 참여 전략과도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화오션의 잠수함 제안은 캐나다의 요구사항 충족과 동시에 현지 유지·보수, 교육·훈련, 공급망 구축을 포함하는 종합적 솔루션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한화오션은 LNG 분야 협력을 CPSP의 절충교역과 연계함으로써 이번 파트너십을 캐나다의 자주적 산업 기반 강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의 핵심 요소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어성철 한화오션 특수선사업부장은 "퍼뮤즈 에너지를 단순한 서비스 제공 대상이 아니라 기획 단계부터 실행과 상업화에 이르기까지 함께하는 신뢰받는 파트너로 접근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한화오션과 한화그룹 전반의 역량 그리고 한국 정부의 지원을 결합해 뉴펀들랜드·래브라도 지역의 LNG 잠재력을 성공적으로 실현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겠습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