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2일(목)

롯데하이마트, 예비 신혼부부 위한 '웨딩 페어' 프로모션 대폭 강화

롯데하이마트가 증가하는 예비 신혼부부 고객층을 겨냥해 올해 웨딩 페어 프로모션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결혼식장 계약서 등으로 결혼을 증명하는 고객에게 TV, 청소기, 전기밥솥, 노트북 등 대형가전과 생활·주방가전, IT가전 구매 시 상품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웨딩 페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매달 혜택이 변경되며, 브랜드별 할인과 카드 할인 등 다른 혜택과 중복 적용이 가능해 더 큰 할인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하이마트


국가데이터처가 지난해 9월 발표한 '지난 30년간 우리나라의 혼인·출생 변화' 자료에 따르면, 국내 혼인건수는 2022년 역대 최저인 19만 2,000건을 기록한 후 2023년 19만 3,657건, 2024년 22만 2,412건으로 2년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런 혼인 증가 추세에 맞춰 지난해 웨딩 페어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2024년까지 지역별 웨딩박람회 기간 중 참여 매장에서만 한정 제공하던 웨딩 페어를 2025년부터 전국 매장에서 상시 운영하도록 규모를 늘렸습니다. 이 결과 2025년 웨딩 페어 매출은 2024년 대비 약 3배 증가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긍정적인 고객 반응에 힘입어 2026년 웨딩 페어 프로모션 혜택을 한층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웨딩 성수기를 대비해 1월 말까지 행사상품 2%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최대 3% 할인을 더해 연중 최대인 총 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롯데하이마트


최근 3년간 가전 판매 동향 분석 결과 예비 신혼부부들의 평균 가전 구매 비용이 1천만원 이상으로 구매 금액대가 큰 점을 반영해 구매 금액대별 할인 혜택을 확대했습니다.


웨딩 페어는 롯데하이마트의 기존 혜택들과 중복 적용됩니다. 브랜드 위크는 삼성전자, LG전자 상품을 700만원 이상 구매 시 구매 금액을 고려해 최대 80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롯데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추가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강화된 프로모션에 대한 고객 반응은 긍정적입니다. 올해 1월 1일부터 19일까지 웨딩 페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습니다. 롯데하이마트는 증가하는 결혼 수요와 고객 반응을 종합 고려해 강화된 웨딩 프로모션 혜택을 지속 선보일 계획입니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통합마케팅실장은 "예비 신혼부부 수요에 맞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강화된 웨딩 프로모션 혜택을 선보이게 됐다"며 "특히 1월에는 웨딩 성수기 전 미리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해 더 큰 할인 혜택을 선보이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