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스타 셰프와의 콜라보레이션 열풍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이 화제의 요리경연 프로그램에서 주목받은 윤나라 셰프와 손잡고 새로운 간편식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발표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해방촌 '윤주당'의 오너셰프인 윤나라와 협업해 다음 달 3일부터 삼각김밥, 샌드위치, 햄버거 등 다양한 푸드간편식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윤나라 셰프는 최근 방영된 요리경연 프로그램에서 한국 전통주와 한식을 젊은 감각으로 재해석하며 높은 순위권에 진입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요리경연 프로그램의 인기가 재점화되면서 스타셰프들이 지난해 초에 이어 다시 한번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해 지난 15일 중식대가 후덕죽 셰프와의 콜라보를 먼저 발표한 바 있습니다.
오는 21일부터 판매 예정인 후덕죽 셰프 간편식 3종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관련 게시물이 100만뷰 이상의 조회수와 6천개의 좋아요, 100여개 이상의 댓글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윤나라 셰프는 윤주당에서 직접 빚은 술과 한식 안주를 선보이는 '주모의 한상' 테이스팅 코스를 운영하며 전통주 애호가층과 해방촌 외국인 손님들 사이에서 '윤주모'라는 별명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여러 유명 셀럽들의 단골장소로도 알려져 있으며, 2020년 대한민국 명주대상 소주부문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전통주 제조 지식을 바탕으로 '윤주당의 사계절 막걸리 레시피' 책을 집필하기도 했습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요리경연 프로그램에서 윤나라 셰프는 특유의 긴장하는 모습과 대조되는 압도적인 요리 실력으로 파죽지세의 기세를 보이며 최종 톱5에 진입했습니다.
세븐일레븐과 윤나라 셰프가 함께 선보이는 푸드간편식은 총 3종입니다.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 '윤주모매콤갈비맛쌈버거'가 그 라인업입니다. 이번 콜라보 간편식의 핵심은 윤나라 셰프가 톱7 진출전에서 1등을 차지한 '박포갈비와 무생채 쌈' 메뉴의 핵심 요소인 갈비, 무생채, 쌈장 3가지를 모두 활용했다는 점입니다.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은 달짝지근한 갈비와 경연 심사위원들로부터 극찬받은 윤주모표 무생채를 조합해 궁합 좋은 한 끼 식사를 완성했습니다.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는 윤주모의 비법 레시피가 적용된 달달한 돼지갈비에 아삭한 양배추 샐러드를 토핑한 샌드위치입니다.
윤주모매콤갈비맛쌈버거는 현재 SNS에서 바이럴되고 있는 윤주모 쌈장 레시피를 갈비맛 버거에 적용한 상품으로, 매콤한 청양고추와 로메인을 넣어 실제 쌈을 먹는 듯한 느낌을 구현했습니다.
사진 제공 =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윤나라 셰프 콜라보 간편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습니다. 다음 달 28일까지 윤주모 콜라보 간편식을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윤주모촉촉갈비무생채삼각김밥과 윤주모촉촉갈비맛토스트 구매 시에는 칠성사이다제로 250ml 캔을 50% 할인된 콤보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윤나라 셰프가 전통주에 대한 깊은 관심과 조예를 가지고 있고, 경연 프로그램에서도 직접 술을 빚으며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만큼 향후 주류 영역으로도 협업 카테고리를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임이선 세븐일레븐 푸드팀장은 "편의점이 시간적, 물리적 접근성이 높은 채널인 만큼 스타셰프들을 거리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하이엔드 미식 경험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셰프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