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0일(화)

'음주운전 자백' 임성근, 출연방송 잇달아 '중단' 수순

셰프 임성근이 음주운전 전과 3회 고백 이후 홈쇼핑 출연도 중단하게 됐습니다.


지난 19일 OSEN은 임성근 셰프는 앞으로 홈쇼핑 방송 진행을 하지 않기로 결정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임 셰프는 쇼핑엔티를 통해 갈비찜 제품 판매 방송에 출연했지만, 이는 라이브가 아닌 사전 녹화 방송이었습니다.


인사이트쇼핑엔티


방송업계 관계자들은 임성근 셰프가 19일 오후 4시 30분 '포기김치', 오후 6시 30분 '국내산 LA갈비' 판매 방송과 20일까지 편성된 방송 모두 사전 녹화분으로만 송출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후 추가 홈쇼핑 출연은 없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쇼핑엔티 측은 "쇼핑엔티는 라이브가 아닌 녹화방송 홈쇼핑 채널"이라며 "19일과 20일 방송은 이미 사전에 녹화된 콘텐츠가 송출되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홈쇼핑은 방송 3일 전까지 방송 약정 계약서를 작성해야 하며, 임의로 편성을 취소할 경우 공정거래위원회와 방송통신위원회가 규정한 금지 행위에 해당할 수 있다"며 "이로 인해 기녹화된 방송을 송출할 수밖에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임성근 셰프 유튜브임성근 셰프 유튜브


임성근 셰프는 지난 18일 개인 유튜브 채널에서 최근 10년간 음주운전으로 세 차례 적발된 사실을 직접 공개하며 사과했습니다.


그는 "나 자신이 숨기고 싶지 않았다"며 "구독자들에게 사과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다. 괜히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아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논란은 계속됐습니다. 음주운전이 단 한 번의 실수가 아니라는 점, 고백 과정에서 음주 상황이 언급된 점, 고백 직전까지 주류 광고를 진행했던 사실 등이 연이어 부각되며 비판 여론이 커졌습니다. 이 파장은 출연이 확정되거나 논의 중이던 방송 프로그램들로도 확산됐습니다.


JTBC는 "오는 2월 녹화 예정이었던 아는 형님 임성근 셰프의 출연은 취소됐다"고 발표했습니다. 다만 함께 출연 예정이었던 천상현, 중식마녀, 윤주모 등 다른 셰프들은 예정대로 촬영을 진행합니다.


인사이트넷플릭스 '흑백요리사2'


KBS 역시 임성근 셰프의 출연 취소를 공식화했으며, 신상출시 편스토랑 측은 "촬영을 협의 중이었으나 취소됐다"고 전했습니다.


MBC는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이미 촬영을 마치고 24일 방송을 앞둔 전지적 참견 시점에 대해 관계자는 "현재 상황을 놓고 논의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놀면 뭐하니? 측은 "임성근 셰프의 출연은 확정된 사안이 아니었고, 촬영도 진행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웹 예능 살롱드립과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측도 출연 여부를 두고 논의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흑백요리사2' 최대 수혜자로 평가받으며 유튜브 채널 '임짱TV' 구독자 10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던 임성근 셰프는 연이은 논란 속에서 방송가와 홈쇼핑 업계에서 동시에 출연 중단 절차를 밟게 됐습니다.


대중적 인기를 얻은 직후 발생한 연속적인 악재 속에서 그가 다시 방송가에 복귀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