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9일(월)

"시키는 봉사는 이제 그만"... 대상, '행동하는 존중' 테마로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

식품기업 대상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며,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에 나섰습니다.


대상은 오는 다음 달 2일까지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를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모집은 기존 봉사활동의 틀을 벗어나 '행동하는 존중'이라는 새로운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진행됩니다.


2018년 첫 출범한 대상 대학생 봉사단은 그동안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대학가 식당 환경 개선을 통해 청춘들에게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대상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대상 보도사진] 대상, ‘대상 대학생 봉사단’ 9기 모집…’행동하는 존중’ 가치 전파.jpg사진 제공 = 대상


올해부터는 기존의 일방적인 봉사활동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로 운영됩니다. 봉사단원들이 직접 '존중'이 필요한 대상을 발굴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참여형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선발된 9기 봉사단원들은 2026년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하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청춘의 밥' 프로젝트를 비롯해 다양한 존중 활동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대상은 봉사단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직원 멘토링과 수료증 발급은 물론, 우수 활동팀에 대한 포상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활동비 및 봉사단 굿즈와 푸드박스 제공, 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 실적 인증, 입사 지원 시 우대 혜택 등이 주어집니다.


지원은 재학생과 휴학생 구분 없이 누구나 가능하며,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 달 2일까지 접수할 수 있습니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다음 달 12일 최종 합격자를 개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합격자들은 오는 2월 24~25일 열리는 입단식 및 워크숍에 참여하게 됩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올해 대상 봉사단은 한 걸음 더 나아가 '행동하는 존중'을 테마로 더욱 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대상과 함께 존중의 가치를 세상에 널리 알리고 주도적으로 변화를 만들어갈 열정적인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