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 요리 계급 전쟁'으로 화제를 모은 임성근 셰프가 과거 음주운전 전력을 직접 공개하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지난 18일 임성근 셰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음주운전 사실을 고백한 후, 거센 비판이 이어지자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임성근 셰프 유튜브
임 셰프는 이날 유튜브 채널 '임짱TV'에 '음식 그리고 음주'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영상에서 임성근 셰프는 어복쟁반을 만들며 술에 대한 이야기를 하던 중 "술을 좋아하다보니 사고를 쳤다"며 "10년에 걸쳐서 세 번 정도 음주운전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임 셰프는 음주운전 적발 경위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그는 "술 마시면 차에서 자는 습관이 있었는데 차에서 자다가 경찰한테 걸려서 상황 설명을 했다"며 "그런데 술 마신 사람이 왜 운전석에 앉아서 시동을 걸고 있냐고 묻더라. 나중에 알고 보니까 시동을 끄고 앉아있어야 되는 거더라"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장 최근에 적발된 건 5~6년 전"이라며 "형사처벌을 받아 면허가 취소됐고 이후 다시 면허를 땄다"고 털어놨습니다.
이어 "그 이후로는 정신 차리고 음주운전을 하지 않는다"며 "요즘은 한 잔만 마셔도 대리기사를 부른다"고 덧붙였습니다.
임성근 셰프 유튜브
임 셰프는 최근 '흑백요리사2' 출연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과거를 고백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그때 그걸 다 숨기고 싶고 그런 건데 괜히 나중에 일들이 생기면 많은 분들이 상처받지 않나"라며 "괜히 심려를 끼쳐드린 것 같다. 구독자 분들께 죄송하다"고 사과했습니다.
음주운전 고백 후 논란이 확산되자 임 셰프는 같은 날 자필 사과문을 추가로 게재했습니다.
사과문에서 임 셰프는 "먼저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문을 열었습니다.
이어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고 인정했습니다. 그는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임성근 셰프 유튜브
임 셰프는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시는 여러분께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고백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해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 셰프는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다"며 "다시 한 번 저를 믿어 주셨던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글을 마무리했습니다.
이하 임성근 셰프 사과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임성근입니다.
먼저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많은 팬분과 시청자 여러분께 고개 숙여 깊은 사죄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 저는 제 가슴 한구석에 무거운 짐으로 남아있던 과거의 큰 실수를 고백하고 이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와 용서를 구하고자 합니다.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입니다.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시는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하여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저의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제 자신을 다스리며 살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믿어주셨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2026년 1월 18일 임성근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