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할인점 이마트가 제철 딸기의 인기를 반영해 대규모 딸기 페스티벌을 선보입니다. 생딸기부터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가공식품까지 한자리에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마트는 15일 부터 21일까지 일주일간 '신선 그대로 딸기'를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 가격에 판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딸기 관련 가공식품 할인 행사는 더욱 다양합니다. 오는 1월 15일부터 28일까지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음료, 과자 등 딸기를 활용한 모든 먹거리가 대상입니다.
이마트 베이커리 코너에서는 '떠먹는 논산딸기 케이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조건으로 정상가에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이 제품은 논산지역 생딸기와 과육이 살아있는 딸기 청크잼을 조합해 딸기 본연의 상큼함과 잼의 달콤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토핑에 약 80g, 케이크 속에 약 30g의 딸기를 듬뿍 사용해 풍부한 딸기 맛을 구현했습니다.
'논산 딸기크림 단팥빵'도 할인 대상입니다.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팥과 국산 딸기잼을 혼합한 부드러운 크림으로 속을 채우고, 표면에는 신선한 생딸기를 토핑해 달콤함과 상큼함의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냉동딸기 제품도 대폭 할인됩니다. '냉동딸기'는 정상가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됩니다.
하겐다즈 딸기 아이스크림 3종과 벨푸르타, 핀보고메 딸기잼은 30% 할인가로 제공되며, 스타벅스 피지오 피치딸기 등 딸기음료 4종은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됩니다.
'빙그레 딸기맛 우유' 등 딸기우유, 요거트 4종은 2입을 추가로 증정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딸기맛 유아간식 10종은 이마트 앱 맘키즈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 할인을 제공합니다. 1개/2개/3개 구매 시 각각 30%/40%/5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딸기 과자 신상품 10종은 다양한 가격대로 판매됩니다.
이마트는 행사 기간 동안 딸기 행사 상품을 합산해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3,000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지급된 e머니는 다음날부터 14일간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가 딸기를 주제로 한 대규모 행사를 기획한 배경에는 딸기에 대한 높은 소비자 수요가 있습니다.
딸기는 5월~10월까지는 판매하지 않는 시즌 과일임에도 불구하고, 연중 내내 판매하는 과일들을 제치고 이마트에서 연간 과일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1월 매출 비중이 지난 2025년 기준 연간 매출의 25%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높은 시기입니다.
딸기를 활용한 가공식품의 성장세도 눈에 띕니다. 지난해 이마트에서 딸기 베이커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했으며, 냉동딸기는 13%, 딸기 아이스크림이 44%, 딸기 냉동디저트는 20%, 딸기 유제품은 5% 각각 신장했습니다.
이마트 정우진 마케팅 담당은 "생딸기뿐 아니라 이를 활용한 여러 형태의 상품을 통합해 함께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고객분들이 제철 딸기를 보다 저렴하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