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4일(수)

'신세계 장녀' 애니, 5월까지 올데프 활동 중단... 네달 간 '이것' 집중

K팝 혼성그룹 올데이프로젝트의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가 휴학 기간을 마치고 콜롬비아대학교 2026년 봄학기 복학을 확정했습니다.


1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애니는 오는 20일경 시작되는 콜롬비아대학교 봄학기에 복학해 학업에 전념할 예정입니다. 미술사학과 시각예술학을 전공하고 있는 애니는 5월 학기 종료까지 미국에 머물며 학업에만 집중할 계획입니다.


복학을 앞둔 애니는 현재 광고 촬영과 화보 작업 등 빼곡한 스케줄을 진행하며 출국 전 마지막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origin_신세계家애니멜론뮤직어워드출격.jpg올데이프로젝트 애니 / 뉴스1


애니는 모든 일정을 완료한 후 조만간 미국으로 출국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세계그룹 정유경 회장의 장녀인 애니가 아이비리그 명문 콜롬비아대학교에 입학하게 된 과정은 이미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애니는 아이돌 활동을 반대했던 어머니 정유경 회장을 설득하기 위해 학업에 전력을 다했고, 결국 콜롬비아대학교 합격증을 받아내며 K팝 데뷔의 꿈을 실현했다고 전해집니다.


애니의 학업 복귀로 올데이프로젝트의 나머지 멤버들인 타잔, 베일리, 우찬, 영서는 상반기 동안 음악 작업과 함께 개인 활동을 통해 각자의 능력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origin_가요대전에뜬올데이프로젝트.jpg올데이프로젝트 / 뉴스1


타잔은 지난 12일 개인 곡 'MEDUSA'(메두사)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며 팬들과 만났습니다.


올데이프로젝트는 프로듀서 테디가 만든 5인조 혼성그룹으로, 2025년 데뷔곡 'FAMOUS'(페이머스)로 K팝계에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음악 스타일로 데뷔 초기부터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